2020 블랙프라이데이
무신사-W컨-·쿠팡-이니스프리

[문화뉴스 MHN 윤승한 기자] 미국 최대 쇼핑 대목인 '블랙프라이데이'(블프)가 시작되면서 국내 여러 업계도 덩달아 들썩이고 있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미국에서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금요일로, 1년 중 가장 큰 폭의 세일시즌이 시작되는 날이다.

통상 11월 넷째 주 금요일인 '블랙프라이데이'부터 시작돼 '사이버먼데이'(그 다음 주 월요일)를 거쳐 12월 크리스마스 연휴까지 이어지는 최대 쇼핑 대목의 출발이 최근 앞당겨지고, 그 무대는 온라인으로 더 많이 이동했다.

무신사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사진제공=무신사

# 무신사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지난 26일부터 오는 12월 1일까지 ‘2020 블랙 프라이데이’를 개최한다. 무신사 스토어에 입점한 1436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는 9만 1600여 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전년 대비 행사 기간은 2일 더 늘어났고 할인 상품 수는 50% 이상 증가했다. 또 특가 상품과 할인 혜택을 확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 역대 최대 규모의 세일 행사로 마련됐다. 먼저 스테디셀러와 신상품을 매일 파격적인 특가로 선보이는 ‘선착순 특가’가 진행된다. 인기 브랜드 제품 중 80여 개의 베스트셀러를 선별해 매일 4회에 걸쳐 시간대별로 할인가에 판매한다. 특히 한정 수량의 에어팟 프로를 특정 시간에 9만 9천 원 할인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무신사 주요 브랜드 인기 상품을 24시간 동안 추가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는 ‘하루 특가’를 운영한다. 휠라 구스다운 패딩, 커버낫 플리스 재킷, 아디다스 슈퍼스타 비건, 마크 곤잘레스 로고 크루넥, 반스 스케이트 하이, 무신사 스탠다드 블레이저 등을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품목별 할인 상품을 제안하는 ‘카테고리별 특가’와 가격대별 ‘균일가 세일’도 확인할 수 있다.

W컨셉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사진제공=W컨셉

# W컨셉

디자이너 편집샵 'W컨셉'은 오는 30일까지 ‘2020 블랙 프라이데이’를 개최한다.

W컨셉은 지난 27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단 3일 오전 10시에만 열리는 선착순 30% 쿠폰과 27일~29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전상품 10% 쿠폰(최대 5만원), 7% 더블 쿠폰(최대 1만원)을 제공한다.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내 포인트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는 '매일 블랙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블랙딜' 이벤트를 통해 매일 바뀌는 새로운 경품을 응모를 통해 이벤트 진행한다. 그리고 W컨셉에 입점한 많은 브랜드 제품들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이에 페이백까지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 '차이'와 함께 협업하여 결제혜택까지 진행하고 있다. 

쿠팡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사진제공=쿠팡

# 쿠팡

쿠팡은 오는 29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을 열어 해외 직구 및 직수입 상품을 최대 55% 할인 판매한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해외 직구 서비스인 '로켓직구'에선 건강식품, 뷰티, 홈인테리어, 가전·디지털 등 총 9개 카테고리의 600만여개 상품을 판매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2만원의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해외 배송이지만 로켓와우 회원이면 단 한 개를 구매해도 무료 배송해주며 평균 3~4일, 도서·산간 지역도 7~10일 내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쿠팡은 직수입한 해외 브랜드 상품도 다음날 배송해주는 '로켓배송'으로 판매한다. 샤오미, 퀘스트 뉴트리션, 스탠리 등 인기 브랜드 상품 100여개를 최대 54%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니스프리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사진제공=이니스프리

# 이니스프리

아모레퍼시픽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오는 30일까지 8일간 ‘2020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1년에 단 한 번 진행하는 국내외 쇼핑 축제인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념해 이니스프리 전 품목에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행사 기간 내 온오프라인 각 최초 1회에 한해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결제 금액의 20%를 뷰티포인트로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찬 바람과 낮아진 기온에 자극받은 겨울철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는 마스크팩 5+5(5개 구매시 5개 더) 행사도 진행한다. 뛰어난 밀착력의 프리미엄 마스크 ‘세컨드 스킨 마스크’와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되어 피부 고민을 케어해주는 ‘스킨 클리닉 마스크’를 5+5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

2020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할인 정보.. 무신사·W컨셉·쿠팡·이니스프리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