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스톰프뮤직

[문화뉴스 MHN 이지숙 기자] 테너 최원휘가 국립오페라단의 뉴프로덕션 오페라 '라보엠'의 ‘로돌포’ 역으로 국내 오페라 무대에 데뷔한다.

지난 2월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하우스에 오페라 '라트라비아타'의 남자주인공 ‘알프레도’역으로 깜짝 데뷔한 테너 최원휘는 그동안 미국과 유럽을 오가며 종횡무진 폭넓은 활약을 펼쳐왔다.

지난여름엔 세계 최대 오페레타 페스티벌인 오스트리아 뫼어비쉬 호수 페스티벌에서 레하르의 '미소의 나라'의 주인공역인 ‘수총왕자’ 역을 맡아 열연한 공연이 유럽 전역에 생중계되며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라보엠' 포스터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으며 연말이면 꼭 한번 봐야 할 오페라로 손꼽히는 오페라 '라보엠', 보헤미안 젊은 예술가들의 사랑과 우정의 이야기들을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녹여낸 이 오페라에서 시인 로돌포 역의 아름답고 서정적인 선율들을 국내 무대에 데뷔하는 ‘핫’한 테너 최원휘가 어떻게 들려줄 지 기대된다.

또한 테너 최원휘는 1월 31일 롯데 콘서트홀에서 있을 '오페라 스타' 공연에도 출연 할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에는 아내 소프라노 홍혜란과의 첫 듀오 앨범 'The Promise' 의 발매를 앞두고 있다.

테너 최원휘가 출연하는 국립오페라단 '라보엠'은 12월 12일(토) 오후 3시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