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주현준]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필수 착용, 책상 가림막 등 방역 조치를 통해 수험생들에게 가장 적응하기 힘든 수능이라고 할 수 있다. 수험생들은 수능 시간표, 준비물, 유의사항을 잘 기억해 이번 2021 수능 시험을 치러야 한다.

이번 수능 일정은 2020년 12월 3일에 수능 시험을 실시하며 이의신청 및 채점을 거쳐 12월 23일 성적 통지를 받게 된다.

한편, 광운대학교에서 직접 운영 중인 대학부설 교육기관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수능 이후 정시 4등급, 5등급, 6등급 수험생 등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신입학 신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선발하고 있다. 실용음악학 전공은 면접+실기로 진행된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해 복수 지원, 이중 등록의 위험성 없이 도전할 수 있고 성적 반영없이 교수님과의 1:1 인,적성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라고 밝혔다.

덧붙여, “이곳의 장점으로는 평균 2년~ 2년 반의 학업기간으로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라며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 등을 통해 학점 이수가 가능해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유학 등 다양한 진로탐색 활동을 모색해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는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경영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호텔경영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 체육학, 실용음악학 전공이 운영 중이다.

현재, 고3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 등을 대상으로 면접전형을 순차적으로 실시 중이며, 원서접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및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