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고 싶을 때, 영상미 좋은 영화 추천
라이프 오브 파이, 너의 이름은,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위대한 개츠비

[문화뉴스 MHN 이한영 기자] 지난 5일부터 밤 9시 이후 서울이 멈췄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확산세가 눈에 띄게 악화되며 정부가 초강수를 둔 것이다. 대중교통 운행 횟수가 감소하고, 기관이 문을 닫으며 각종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다. 이제는 밤 9시가 넘으면 반강제적으로 집에 머무를 수밖에 없다. 

이처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졌을 때, 영화 한 편 보며 어디로 떠나고 싶은 마음을 달래보면 어떨까? 여행 가기도 힘든 이 시기, 답답함을 느낄 현대인들에게 힐링을 선사할 영상미가 좋은 영화 4편을 소개한다. 

 

■ 라이프 오브 파이

도저히 믿기 힘든 한 소년의 여행기 겸 성장기. 난파된 배의 유일한 생존자, 인도 소년 파이의 위대한 여정을 따라가 보자. 얀 마텔의 베스트셀러 원작 소설을 넘어서는 명작.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는 벵골 호랑이와 함께 바다를 표류하는 한 소년의 이야기다. 끝없이 펼쳐진 광활한 바다와 그 속에 갇힌 한 사람, 그리고 한 마리의 호랑이, 그들의 여정은 모험과 성장으로 가득하다. 

영화는 대양[大洋]을 배경으로 하는 만큼, 푸른 바다의 아름다운 영상미를 자랑한다. 이는 흰 배와 대비되어 더 아름다운 장면을 연출하는데, 해가 질 무렵의 바다와 어두운 밤바다의 모습은 관객의 눈을 사로잡는다. 영화는 이를 인정받아 아카데미 촬영상, 시각효과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영화는 영상미뿐만이 아니라 깊은 의미로도 유명하다. 볼 때마다 숨은 의미가 계속 드러나 반복해서 보고 싶은 영화로도 꼽히곤 한다. 여유를 즐기며 사색에 잠기는 여행을 하고 싶은 사람에게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를 추천한다. 

사진 = '라이프 오브 파이' 스틸컷
사진 = 20세기 스튜디오

 

■ 너의 이름은

도쿄의 잘생긴 남자로 살아볼 순 없을까? 따분한 시골 생활에 질려 도시를 동경하는 여고생. 어느 날, 그 소원이 실제로 이루어진다. 도쿄의 남고생과 이따금 몸이 뒤바뀌는 것. 꿈결 같은 둘의 인연은 또 다른 운명을 부르기 시작한다.

영화 '너의 이름은'은 일본 애니메이션으로 몸이 바뀐다는 다소 클리셰적인 소재를 사용한다. 하지만, 유쾌하게 풀려나가는 이야기와 중간쯤 공개되는 반전으로 영화는 특색있게 흘러간다. 

애니메이션은 일반 영화와는 달리 작화로 모든 것이 묘사되는데, '너의 이름은'은 이러한 장르의 특성을 잘 이용해 현실적으로 표현할 수 없는 몽환적인 느낌을 잘 표현한 영화이다. 이는 빛나는 밤하늘, 시골의 한적한 풍경, 도시의 화려한 풍경을 모두 아름답게 묘사하여 호평을 받았다. 

영화는 영상미뿐만이 아니라 OST로도 유명하다. 영화의 OST는 영상에서도 드러나는 몽환적인 느낌을 극대화한다. 맑은 날, 사랑하는 사람과 밤 구경을 떠나고 싶은 사람에게 영화 '너의 이름은'을 추천한다. 

사진 = 도호
사진 = 도호

 

■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때는 20세기 초. 유럽 호화 호텔의 지배인 구스타브는 얼결에 부자가, 졸지에 범죄자가 되고 마는데. 누명을 벗어야 하는 그와 벨보이 수제자 제로의 유쾌한 모험이 펼쳐진다.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은 세계 대전이 한창이던 시기를 배경으로 한다. 주인공이 누명을 벗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내용으로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전개된다. 실제로 영화는 아카데미 시상식 등의 수많은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받았다. 

하지만, 이 영화가 유명한 가장 큰 이유는 색감 표현이다. 영화는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독보적인 색감으로 장면 장면을 채운다. 분홍색의 호텔 외관을 비롯해 그림 같은 장면들로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은 영상미가 아름다운 영화 소개에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영화는 아름다운 장면 표현 외에도 독특한 전개 방식으로도 유명하다. 화면 비율의 변화와 평면적 구성, 대칭적인 구도로 영화는 동화책처럼 묘사된다. 동심 여행을 떠나고 싶은 어른들에게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을 추천한다. 

사진 = 폭스 서치라이트 픽처스
사진 = 폭스 서치라이트 픽처스

■ 위대한 개츠비

닉 캐러웨이는 이웃에 사는 의문의 백만장자 제이 개츠비에게 매료되지만, 개츠비의 집요한 사랑이 비극의 소용돌이로 빠져들어 가는 것을 지켜본다.

영화 '위대한 개츠비'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이다. 영화는 한 여자에게 집착적 사랑을 보여주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다룬다. 순수한 사랑이 점점 비극으로 다가가는 모습을 보여주며 영화는 여운을 남긴다. 

'위대한 개츠비'는 화려한 영상미로 유명하다. 영화는 백만장자의 파티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아름답고 또 눈부시게 표현했다. 호화찬란한 묘사로 영화는 아카데미 등의 시상식에서 미술상을 휩쓸기도 했다. 

또한 이 영화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주연 '개츠비'역을 맡은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는 순수하면서도 집착적인 '개츠비'의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하기도 했다. 순수하면서도 화려한 세계로 여행을 떠나고 싶은 이들에게, 또 여운을 남길 영화를 찾는 이들에게 영화 '위대한 개츠비'를 추천한다. 

사진 = 워너 브라더스
사진 = 워너 브라더스

 

--

[넷플릭스 영화 추천] 코로나19 속 여행가고 싶을 때... 영상미 좋은 영화 TOP4

- 여행가고 싶을 때, 영상미 좋은 영화 추천
- 라이프 오브 파이, 너의 이름은,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위대한 개츠비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