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서복' 포스터

[문화뉴스 MHN 이수현 기자] 12월 개봉을 준비 중이었던 국내외 대작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3차 대유행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변화 지침에 따라 계획했던 일정을 연기했다.
 
서울시는 지난 4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서 한층 강화된 방역 조치를 발표, 5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모든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오후 9시 이후 운영 중단 지침을 내렸다. 업종 불문 300㎡ 이상 규모의 모든 점포는 모두 해당되며, 영화관 역시 포함됐다. 이에 따라 12월 개봉을 준비 중이었던 영화들은 일정 변경이 불가피하게 됐다. 
 
이용주 감독의 8년만 복귀작이자, 공유·박보검 주연 영화로 올해 영화계를 마무리하는 최대 기대작이었던 '서복' 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 측은 7일 오전 내부 논의 끝 결국 개봉 연기를 최종 결정, 올해 공개를 포기했다. 12월 초에서 크리스마스 시즌, 그리고 2021년으로 세번째 자리를 옮기게 됐다. 

'서복' 측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12월로 예정돼 있던 개봉 일정을 잠정적 연기하기로 결정했다"며 "감염에 대한 사회 전반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추가 확산 및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깊은 고심 끝에 개봉을 연기한다"고 알려 아쉬움을 자아냈다. 
 

영화 '워 위드 그랜파' 포스터

외화도 마찬가지다. 배우 로버트 드 니로 주연 코미디 영화 '워 위드 그랜파'(팀 힐 감독)가 12월 개봉을 포기하고 내년으로 개봉을 연기했다.

'워 위드 그랜파' 측은 7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이달 개봉 예정이었던 '워 위드 그랜파'가 코로나19 추가 확산과 이에 따른 피해를 방지하고자 개봉을 내년 1월로 연기하고 오는 14일 오후 2시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 예정이었던 언론·배급 시사회를 취소하게 됐다"고 알렸다.

영화 '서복'과 '워 위드 그랜파'가 개봉일정을 연기한 반면 당장 닥친 언론배급시사회 일정을 취소 및 연기한 영화들도 있다.

영화 '소울' 측은 "9일 예정돼 있던 '소울'의 언론배급시사회의 일정이 연기되었음을 안내드린다. 코로나19 현 상황을 고려해 언론배급시사회 일정을 연기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당초 시사회 다음 날인 10일로 내정돼 있었던 '소울' 김재형 애니메이터 화상 인터뷰도 취소됐다. 

이와 함께 '걸' 측도 언론배급시사회를 취소했다. 17일 개봉을 추진했던 '걸' 측은 8일 오프라인 시사회를 치르려 했다. 하지만 코로나19 상황에서 오프라인 행사는 무리가 있다는 판단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걸' 측은 7일 “코로나19 추가 확산 방지와 보다 많은 분들께 안전한 관람 기회를 제공 드리기 위해 개봉일을 연기하고 언론배급 시사회를 비롯한 예정되어 있던 행사들을 취소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까지 공식적으로 개봉 변동이 없는 국내외 겨울 영화는 오는 10일 개봉하는 '조제(김종관 감독)', 25일 '원더 우먼 1984' 그리고 아직 일정이 정해지지 않은 '새해전야(홍지영 감독)' '인생은 아름다워(최국희 감독)'등이다. 

(사진제공= CJ 엔터테인먼트, ㈜키다리이엔티)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