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수-목요일 저녁 9시 30분 방송

KBS 2TV 수목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 스틸

[문화뉴스 MHN 이지숙 기자] ‘바람피면 죽는다’에서 풀 메이크업의 조여정이 ‘홍수현 실종 사건’을 수사하는 베테랑 형사 콤비 이시언, 김예원과 신경전을 벌이는 모습이 포착됐다. 수사에 개입한 조여정과 이를 달가워하지 않았던 형사 이시언-김예원이 어떻게 수사를 펼쳐 나갈지, ‘셜록 여주’의 활약은 어떨지 기대를 모은다.

KBS 2TV 수목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극본 이성민 / 연출 김형석 김민태 / 제작 에이스토리) 측은 10일 ‘백수정(홍수현 분) 실종사건’을 두고 팽팽하게 맞선 강여주(조여정 분)와 형사 장승철(이시언 분), 안세진(김예원 분)의 모습이 담긴 스틸을 공개했다.

KBS 2TV 수목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 스틸

지난 9일 방송된 '바람피면 죽는다' 3회에서는 수정의 실종 소식이 세상에 알려진 가운데, 여주가 수사에 참여하게 된 과정이 그려졌다. 승철과 세진은 그간 사건이 벌어질 때마다 '그것을 알고 싶다' 방송에서 경찰의 잘못을 지적하던 여주를 떠올리며, 그녀의 수사 개입을 원하지 않았으나, 상사의 지시에 어쩔 수 없이 따르게 된 상황이다.

KBS 2TV 수목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 스틸

여주는 이날 승철, 세진과 수정의 오피스텔을 방문했고, 매니저의 소재 파악과 오피스텔 CCTV 확보와 관련한 초동수사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승철과 세진은 마치 여주의 부하가 된 마냥 '셜록 여주'에게 끌려다니는 신세가 됐다. 그러거나 말거나 여주는 베테랑 형사 콤비의 자존심을 박박 긁으며 긴장감을 유발했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스틸에서는 수사와는 어울리지 않는 붉은 스틸레토 힐과 완벽한 메이크업을 하고 승철과 세진 앞에 나타난 여주의 모습이 담겼다. 여주는 고급 원피스와 명품 가방, 헤어스타일, 액세서리까지 빈틈없는 스타일을 뽐내 시선을 강탈했다. 그런 여주를 승철은 못마땅한 듯 보고 있지만, 여주는 남의 시선엔 개의치 않는 모습이다.

KBS 2TV 수목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 스틸

승철은 한발 앞서 사건을 추리해 나가는 여주를 삐딱한 자세로 내려다보고 있고, 인상을 찌푸린 세진의 낯빛은 매우 어둡다. 과연 ‘백수정 실종사건’을 뒤흔들 여주와 형사 승철, 세진이 제대로 된 수사를 펼칠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KBS 2TV 수목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 스틸

'바람피면 죽는다' 제작진은 “강여주가 ‘백수정 실종사건’의 수사에 전면으로 나서며 장승철, 안세진의 수사를 뒤흔들 예정”이라며 “여주의 의도가 과연 무엇인지는 오늘(10일) 공개되는 본 방송을 통해 확인해 달라”라고 전했다.

KBS 2TV 수목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 스틸

한편, ‘바람피면 죽는다’는 오로지 사람을 죽이는 방법에 대해서만 생각하는 범죄 소설가 아내와 ‘바람피면 죽는다’는 각서를 쓴 이혼 전문 변호사 남편의 코믹 미스터리 스릴러로, 죄책감을 안고 나쁜 짓을 하는 어른들에 대한 파격적이고 강렬한 이야기를 선보인다. ‘넝쿨째 굴러온 당신’, ‘황금빛 내 인생’ 등 연출력을 뽐낸 김형석 PD와 지상파 첫 시즌제로 큰 사랑을 받았던 ‘추리의 여왕’의 이성민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온라인 방송영화 플랫폼 웨이브(wavve)가 투자에 참여했으며, 본 방송과 동시에 온라인에서는 웨이브 독점으로 VOD가 제공된다.

[사진제공=KBS 2TV '바람피면 죽는다']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