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대학원 홈페이지… 사이버대학분야 최우수상 수상
한양사이버대학교대학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교육서비스분야 최우수상 수상
한양사이버대학교 신·편입생 모집중…1월 12일(화)까지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 홈페이지 캡쳐

[MHN 주현준] 국내 가장 많은 학생을 보유(1만 6,174명 / 2020년 정보공시 기준)하고 있는 한양사이버대학교(총장 김우승)의 ‘한양사이버대학교대학원’과 ‘한양사이버대학교대학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서비스가 12월 10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스카이31 오디토리움에서,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웹어워드코리아 2020’ 시상식에서 각각 사이버대학분야, 교육서비스분야에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학교 측이 10일 밝혔다.

‘웹어워드코리아 2020’는 그 어느 때보다 급변하고 있는 인터넷 산업 환경에 대응하고 비즈니스 플랫폼 활성화, 상생체계 강화를 위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낸 올해 최고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시상식이다.

또한 이 시상식은 현재 운영 중인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3,8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이다.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 입학홈페이지 캡쳐

사이버대학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양사이버대학교대학원’ 홈페이지는 한양사이버대학교대학원을 찾는 고객들은 무엇을 원할까? 라는 의문점에서 출발하여 니즈를 파악하고 고객의 관점에서 홈페이지를 구성했다.

사이버대학이라는 특수성을 고려해 최고, 1등, 명문 한양사이버대학교를 브랜딩할 수 있는 요소들을 적절히 구성하여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또한 일반적인 대학 홈페이지의 구성요소를 벗어나 전공을 소개하는 ‘I'm HERE’, 대학원의 구성원을 소개하는 ‘I'm MASTER’, 대학원에서 작성된 논문을 볼 수 있는 ‘I'm POSSIBLE’로 다른 대학에서 찾을 수 없는 파격적인 방식으로 메인을 구성했다.

교육서비스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양사이버대학교대학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는 지원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쉽고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대학원 홈페이지와의 유기적 연동 및 운영의 효율성을 강화했다. 이로서 입학정보를 수집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화면 가독성을 높였으며, 모집요강, 대학원 브로슈어 링크를 구성,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