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배심원들', '아가씨'부터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까지
작품의 몰입도를 더하는 범접불가 캐릭터 소화력
명품 배우 문소리 '세자매' ‘미연’으로 인생 캐릭터 예고

사진제공=리틀빅픽처스

[문화뉴스 MHN 이지숙 기자] 다양한 작품에서 명불허전 연기를 보여주며 작품에 몰입도를 더하는 배우 문소리가 영화 '세자매'(감독 이승원)에서 둘째 ‘미연’으로 분해 역대급 연기를 선보인다. 

영화 '배심원들', '아가씨', '리틀 포레스트', 시네마틱드라마 [SF8 – 인간증명]을 비롯한 최근 화제작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 등 매 작품 완벽한 캐릭터 변신을 보여준 문소리가 영화 '세자매'에서 가식덩어리 둘째 ‘미연’역을 맡아 입체적인 연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세자매'는 겉으로는 전혀 문제없어 보이는 가식덩어리, 소심덩어리, 골칫덩어리인 세 자매가 말할 수 없었던 기억의 매듭을 풀며 폭발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사진제공=리틀빅픽처스

문소리는 어쩌다 배심원이 된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배심원들'에서 재판장 ‘김준겸’역을 맡아 절제된 카리스마 연기를 보여주었으며, 2016년 가장 화제를 모았던 영화 '아가씨'에서는 주인공 히데코의 이모로 특별 출연해 스토리의 팽팽한 긴장감을 불어넣는 것은 물론 극의 밀도를 더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또한 영화 '리틀 포레스트'에서는 이야기 속 핵심적인 역할을 통해 관객들에게 따스한 위로를 전했고, 시네마틱드라마 [SF8 – 인간증명]에서는 깊이 있는 내면 연기로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임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 화제를 모았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에선 침술 전문가 ‘화수’역을 맡아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한 바 있다. 

이처럼, 매 작품에서 개성 강한 캐릭터로 완벽 변신하며 대체불가 연기력을 보여준 문소리가 영화 '세자매'에서 완벽한 척하는 가식덩어리 둘째 ‘미연’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 ‘미연’은 신도시 자가 아파트, 화목하고 단란한 가정, 우아하고 독실한 성가대 지휘자의 위치까지 겉으로 보기엔 남부러운 것 없는 인생을 살고 있지만, 유지하고 있던 모든 것들이 흔들리자 폭발하는 인물이다. 인생에 티끌 하나 남기고 싶지 않아 완벽한 척 연기하며 살아가는 ‘미연’의 이중적인 모습을 입체적으로 그려낸 문소리는 둘째 ‘미연’을 통해 인생 캐릭터 갱신을 예고하고 있다.

명불허전 배우 문소리의 역대급 인생 연기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세자매'는 2021년 1월 개봉 예정이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