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일) 오전 10시 30분 방송

사진제공=JTBC

[문화뉴스 MHN 이지숙 기자] 배우 유태오가 칸 영화제 초청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13일(일) 방송되는 ‘방구석1열’에서는 과거를 떠올리게 하는 두 영화 ‘레토’와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이에 ‘레토’에서 러시아의 음악 영웅 ‘빅토르 최’를 연기한 배우 유태오와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를 연출한 홍지영 감독이 출연한다.

 

홍지영 감독은 두 영화 매치의 공통점에 대해 “첫 번째는 과거를 이야기한다는 점이고 두 번째는 지금은 사라지고 없는 존재에 대한 이야기인 동시에 주인공의 성장을 그린 영화라는 점”이라고 설명했다.

사진제공=JTBC

배순탁 작가는 ‘레토’의 실존 그룹 ‘키노’에 대해 “러시아의 독보적인 음악 영웅으로 불리는 ‘빅토르 최’는 러시아의 음악 역사를 세운 ‘키노’라는 그룹을 결성했다. 여러 장르를 시도하는 획기적인 그룹이었다.”라고 위상을 설명했다. 이어 2000대1 경쟁률을 뚫고 ‘빅토르 최’ 역에 캐스팅 된 배우 유태오는 “정말 큰 역할에 캐스팅됐다는 소식에 놀랍고 또 기쁘기도 했지만 촬영 전 3주 만에 러시아어를 완전 정복해야 했다”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한편 칸 영화제에 초청된 ‘레토’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진 가운데, 유태오는 “키릴 감독이 가택에 구금된 상태에서 영화를 대표하는 얼굴로 ‘칸 영화제’에 초청된다는 게 엄청난 부담이었다”라며 생애 첫 칸 영화제 입성을 위한 준비 사항들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배우 유태오와 홍지영 감독이 함께하는 JTBC ‘방구석1열’은 13일(일) 오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