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K팝 앨범 부문 DAY6-트와이스-스트레이 키즈, K팝 노래 부문 ITZY

[문화뉴스 MHN 고나리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아티스트 중 4팀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꼽은 '2020년 K-POP을 대표한 노래&앨범'에 이름을 올렸다. 

타임은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0년 K-POP을 대표한 노래&앨범’(The Songs and Albums That Defined K-Pop's Monumental Year in 2020) 각각 10개를 선정해 발표했다. 

JYP 소속 아티스트 DAY6(데이식스), 트와이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는 앨범 부문에, ITZY(있지)는 노래 부문에 랭크돼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데이식스(DAY6)

타임은 DAY6가 지난 5월 11일 발매한 미니 6집 'The Book of Us : The Demon'(더 북 오브 어스 : 더 디먼)에 대해 "DAY6는 감동적인 곡을 만들어내는 밴드다. 이 앨범에 실린 노래들은 여운을 남기는 가사를 자랑한다"라고 조명했다. 

10월 26일 트와이스가 발표한 두 번째 정규 앨범 'Eyes wide open'(아이즈 와이드 오픈)에 대해서 "이 앨범에 수록된 트랙들은 빛 대 어둠이라는 테마로 연결됐다. 트와이스는 내면의 혼란을 달콤한 목소리와 신나는 리듬으로 표현해 듣는 이에게 안심과 활력을 준다"라고 호평했다. 

스트레이 키즈

스트레이 키즈가 지난 9월 14일 선보인 정규 1집 'GO生'(고생)의 리패키지 음반 'IN生'(인생)에 대해서는 "'GO生'과 'IN生' 모두 축제 분위기를 가진 앨범이다"라고 전했다. 

있지(ITZY)

ITZY가 8월 17일 공개한 'Not Shy'(낫 샤이)는 올해의 K팝 음악 중 한 곡으로 선정됐다. 타임은 "ITZY는 2019년 데뷔한 이래 자신의 힘을 빠르게 키워왔다. 'Not Shy'는 재생 가치가 큰 노래다"라고 평가했다. 

이처럼 2020년을 뜨겁게 달군 JYP 아티스트들은 연말까지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는 오는 27일 오후 5시 네이버 V LIVE(브이 라이브)를 통해 'DAY6 (Even of Day) Online Party Night 'The Arcane Salon''(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 온라인 파티 나이트 '아케인 살롱')을 전 세계 유료 생중계한다. 

트와이스

트와이스는 18일 14시 신곡 'CRY FOR ME'(크라이 포 미)를 발매한다. 이 곡은 지난 6일 개최된 '2020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2020 Mnet Asian Music Awards)에서 최초 공개된 이후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스트레이 키즈는 세계적인 플랫폼 텀블러가 한 해 동안의 사용 통계를 집계한 연간 리뷰(Year in Review) 차트에서 '2020년 톱 K팝 그룹' 부문 2위를 차지했다. 

ITZY는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2020 Wrapped'에서 미니 2집 타이틀곡 'WANNABE'(워너비)로 '글로벌 톱 스트림 K팝 송'(TOP STREAMED K-POP SONGS GLOBALLY) 부문에서 2019년 데뷔 그룹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