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인수 기업 '죽스(Zoox)'의 첫 자율주행 택시...최고 시속 120km, 16시간 주행

출처=Zoox

[문화뉴스 MHN 유수빈 기자] 아마존이 지난 6월 인수한 스타트업 기업 '죽스'(Zoox)의 첫 자율주행 택시(로보택시)가 14일(현지시간) 공개됐다.

미 경제매체인 CNBC 방송에 따르면 죽스가 이날 처음 공개한 로보택시는 완전 자율주행 전기차로, 운전석이 없으며 4명의 승객이 2명씩 마주 보는 형태로 설계됐다.

죽스는 이 차량이 한번 충전으로 16시간을 주행할 수 있으며 시간당 최대 주행속도는 75마일(약 120㎞)이라고 소개했다.

또 차량 모서리 네 곳에 카메라와 레이더 등을 설치해 사각지대를 없앴으며 양방향 주행이 가능해 좁은 공간에서도 방향 전환이 수월하다고 덧붙였다.

CNBC는 양방향 주행 기능은 알파벳의 웨이모, 제너럴모터스(GM)의 크루즈, 테슬라 등 경쟁사와 구별되는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출처=Zoox

죽스는 네바다주의 라스베이거스와 캘리포니아주의 포스터 시티, 샌프란시스코에서 주행 시험을 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호출 서비스를 통해 향후 샌프란시스코와 라스베이거스에서 첫 상용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죽스는 "시간당 최대 주행속도 75마일의 로보택시는 업계 처음으로 선보이는 것"이라면서 "아직 상용서비스까지 준비가 되지는 않았지만 로보택시의 비전을 향한 중요한 이정표를 찍었다"라고 강조했다.

 

출처=연합뉴스
---

아마존, 첫 완전 자율주행 '로보택시' 공개

아마존 인수 기업 '죽스(Zoox)'의 첫 자율주행 택시...최고 시속 120km, 16시간 주행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