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방송되는 TV조선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
매주 화요일 저녁 10시 방송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아내의 맛’ 함소원-진화 부부가 심리상담에 나서고, 홍현희-제이쓴 부부가 카페 창업을 위해 일일 아르바이트생으로 변신한다.

15일 방송되는 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이하 ‘아내의 맛’) 에서는 함소원·진화 부부가 서로간의 갈등을 극복하기 위해 심리상담을 받으면서, 악플에 대한 첫 마음을 고백한다. 또한 가장으로서 갖는 책임감을 처음으로 토로하는 등 서로 각자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진다.

함소원·진화 부부는 너무나 다른 성격 탓에 자주 부딪혔고, 대화마저 힘든 모습을 보여 안타까움을 더했다. 특히 이어지는 소통 시도에도 휴대폰만 바라보던 함소원의 행동에 화가 난 진화가 자리를 피하면서 대화단절로 이어진 것.

결국 함소원은 정신과 전문의 양재진을 찾아가 상담을 받았고, 함소원은 늘 주변의 사람들과 어울리지 않고 혼자만의 시간을 갖게 된 이유와 어린 시절 갖게 된 트라우마에 대해 솔직하게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더욱이 함소원은 24시간을 오로지 계획대로 움직인다고 고백한데 이어 심지어 혜정이의 장래에 대해서까지 상상 초월 계획을 세웠다고 전해 양재진을 경악하게 만들었다. 

더 나아가 함소원은 자신의 계획적이고, 강박적인 성향에 대해 정확히 진단하는 양재진에게 처음으로 강박관념 증세가 일어났던 일과 어릴 적 콤플렉스를 끄집어내며 그동안 차마 말하지 못했던 진솔한 속마음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평소 악플에도 흔들리지 않고, 유연하게 대처하는 강철 멘탈의 소유자로 인정받고 있던 함소원은 상담을 받으며 진짜 속내를 내비쳐 분위기를 숙연하게 만들었다. 함소원이 수많은 악플에도 의연했던, 진짜 이유는 무엇일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후 함소원의 감정 코칭을 위해 함소원은 진화와 함께 심리극 상담소를 찾았다. 하지만 심리극에 나선 함소원은 진화의 입장이 되어 평소 자신의 행동을 들여다본 후 충격을 받고 말았다. 반면, 반대로 자신의 내면과 마주했을 땐 “나보고 어떻게 하라고!”라며 버럭해 의외의 웃음을 안겼다.

그런가 하면 진화는 심리극을 통해 아직은 어린 나이지만 남편으로서, 아빠로서의 힘들었던 속마음을 처음으로 드러내며 눈물을 흘리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을 짠하게 했다. 과연 진화가 그동안 꺼내지 못했던 책임감은 무엇인지, 함진 부부는 이대로 함진 대첩을 종식하고, 꽃길을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아내의 맛’ 홍현희-제이쓴 부부가 카페 창업을 위한 메뉴 개발에 돌입, 50년 전통 대박 맛집의 일일 아르바이트생으로 변신한다.

카페 창업에 박차를 가한 홍현희-제이쓴 부부가 대박 맛집의 레시피를 얻기 위해 김혜수, 한가인의 단골집이었다는 떡볶이 달인을 찾아, 수제자에 도전하는 좌충우돌 대박 맛집 체험기가 펼쳐진다.

무엇보다 카페 메뉴 선정에 고민을 거듭하던 희쓴 부부는 떡볶이로 메뉴를 정하고, 김혜수와 한가인이 하굣길에 빠지지 않고 들렀다는, 50년 전통 대박 분식집의 비밀 레시피를 전수 받기 위해 나섰다.

이미 홍현희의 입맛마저 사로잡았던 이곳은 김말이부터 떡볶이, 튀김까지 직접 만든 ‘손맛’을 고집하는 분식의 달인이 운영하는 곳으로 정평이 나 있는 터. 특히 대박 맛집을 소개하던 홍현희는 “김혜수, 한가인, 홍현희... 원래 미인들은 떡볶이를 좋아한다”라는 망언을 터트려 스튜디오를 한바탕 들썩이게 했다.

희쓴 부부는 50년 전통 대박 분식집 사장님의 수제자로 거듭나기 위해 꼭두새벽부터 일 배우기에 나섰고, 주인 할머니를 감동케 하여 황금 레시피를 배울 것을 계획했다. 비법을 알아내기 위해 할머니의 껌딱지로 활약한 홍현희는 특유의 친근함을 무기로 주인 할머니의 마음을 조금씩 열었고, 비법에 대해 함구하던 주인 할머니는 재료들을 술술 얘기하며 레시피 전수에 희망을 품게 했다.

하지만 재료들을 얘기하던 주인 할머니는 가장 중요한 황금비율에 있어서 말을 아껴 홍현희를 애태우게 했다. 알려줄 듯, 말 듯 황금비율을 베일에 숨기고, 홍현희가 뒤돌아 있을 때만 요리가 완성되는 등 며느리도 안 알려준다는 전통 레시피가 철저히 숨겨진 것. 하지만 주인 할머니는 “임신 잘 되고 싶으면 이건 절대 먹지 마”라며 떡볶이 비법이 아닌, 뜻밖의 다산 비법을 전해 홍현희를 솔깃하게 했다.

그런가 하면 홍현희는 하는 일마다 실수를 연발하며 ‘일 똥손’임을 증명해 현장을 아수라장으로 만들었다. 주문 실수부터 계산 실수까지 저질렀던 홍현희가 설상가상 화상까지 입고 말았던 것. 우당탕탕 사고가 끊이지 않는 가운데, 희쓴 부부는 과연 대박 맛집의 비법을 전수 받을 수 있을지 기대감이 높아진다.

한편, 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 15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