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창업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경기스타트업플랫폼, 제조공유서비스 개시
스타트업 및 제조 전문가간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 1:1 소통 지원

사진=경기도

[문화뉴스 MHN 김종민 기자] 경기도 창업 플랫폼이 16일부터 제품 제작 및 제조를 지원하는 '제조공유서비스'를 시작한다.

경기도는 체계적인 창업환경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정보취득과 지원사업 신청 등 편의성을 높이고자 지난해 11월과 올해 7월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의 PC버전, 모바일 웹 버전을 출시했다.
 
경기스타트업플랫폼에서 이번에 개시하는 제조공유서비스는 스타트업의 아이디어 구현과 제품제작, 양산을 지원한다는 취지다. 올해 2월부터 기존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의 고도화작업에 착수해 12월 2일 완료하여 공유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제조공유서비스는 스타트업과 제조기업 간의 연계협력을 통해 유망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만들거나 양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제품 제작 등이 필요한 스타트업은 플랫폼에 등록된 205개사 제조기업과 22명의 제조전문가의 정보를 검색-확인할 수 있으며, 희망하는 기업 및 전문가와 비대면으로 1대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분야별 컨설팅 서비스도 내년 2월부터 제공한다. 아이디어 구현, (시)제품 제작, 양산 등 제조단계별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제조 분야별 전문가(설계, 기획, 개발, 목업, 성형,가공, 섬유/화학/바이오 등)와 협약을 맺었다.
 
제조공유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의 PC 및 모바일 웹버전을 통해 접속하면 된다.

경기도는 "현재 2,500여개 스타트업과 128명의 전문가가 함께하는 스타트업플랫폼이 이번에 제조기업과 제조전문가가 함께하는 제조공유서비스까지 제공해 지원범위를 확장했다"라며 "이에 따라 초기창업부터 제품 양산까지 전반적인 창업활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

경기도, '제조공유서비스'로 스타트업-제조기업 지원 모색한다

모든 창업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경기스타트업플랫폼, 제조공유서비스 개시
스타트업 및 제조 전문가간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 1:1 소통 지원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