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수요일 밤 8시 40분 방송
프로파일러, 범죄 심리학자, 법영상 분석 전문가 자기님들 출연!
미제사건 종결 위해 고군분투하는 자기님들과 나누는 이야기 예고

사진=tvN

[문화뉴스 MHN 김종민 기자]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미제사건 해결에 힘쓰는 자기님들과 사람 여행을 떠난다.

9일 방송됐던 84회에서 역대 최고 시청률을 경신한 '유 퀴즈 온 더 블럭'이 오늘 16일 밤 8시 40분 방송되는 85회에서는 '그들이 알고 싶다' 특집 2탄을 선보인다. 지난 4월 속 방송된 52회 '그들이 알고 싶다' 편에 이은 2탄으로 프로파일러, 범죄 심리학자, 법영상 분석 전문가 자기님들이 유퀴저로 출연해 진실을 집요하게 좇는 인생 이야기를 들려줄 계획이다.

범죄 심리학자 이수정 자기님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여러 사건을 범죄 심리학적 측면에서 논리정연하게 설명해준다. 큰 화두로 떠오른 'N번방 사건' 같은 디지털 성범죄와 아동 성범죄 사건의 문제점을 짚어주는 한편, 구체적인 재범 방지 대책과 법제도 개편도 제안한다. 평소 탐사 보도 프로그램에서 보여줬던 카리스마와는 다른 반전 면모도 눈길을 끈다. "어린 시절 잡기에 능했다"면서 성대모사를 선보이는가 하면, 남편과의 티격태격 일화도 밝히는 자기님의 색다른 모습이 현장에 큰 웃음을 안겼다는 후문.

국내 1호 여성 프로파일러인 인천경찰청 과학수사과 이진숙 자기님과의 토크도 이어진다. 프로파일러가 된 계기, 프로파일러의 역할, 프로파일러와 과학수사대의 차이점 등에 관해 대화를 나눈다. 경력 15년의 베테랑 프로파일러인 자기님은 300여 명의 범죄자를 직접 만났던 경험담을 공유한다. 특히 흉악범들과 면담을 진행했던 에피소드를 생생하게 전하며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법영상 전문 분석가 황민구 자기님은 화면 속 진실을 포착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피해자들의 억울함을 풀어주기 위해 사건 영상을 프레임 단위로 분석하는 자기님은 기술 발전으로 더욱 정밀하게 진범을 밝혀낼 수 있음을 강조한다. 이어 "영상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며 완전 범죄를 꿈꾸는 범죄자를 향해 일침을 놓는다고. 귀신, 외계인, UFO의 진위를 알려달라는 황당한 의뢰부터 수억원대 도박 현장의 카드 빼기 의뢰까지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다양한 의뢰 사례도 예고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대한민국 최초의 프로파일러 권일용 자기님이 전하는 이야기도 시선을 집중시킨다. 직접 면담한 범죄자만 무려 1,000여 명에 달한다는 자기님은 그 중 잊지 못할 범죄자들과 그들에 얽힌 상상을 뛰어넘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한다. 끝내 풀지 못해 한으로 남은 미제사건 이야기에는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 모두 침통함을 감추지 못한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높아진다.

한편,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밤 8시 40분 방송된다.

----

유 퀴즈 온더 블럭, 범죄 프로파일러, 범죄 심리학자 등 '미제사건 전담반'과 재상봉

매주 수요일 밤 8시 40분 방송
프로파일러, 범죄 심리학자, 법영상 분석 전문가 자기님들 출연!
미제사건 종결 위해 고군분투하는 자기님들과 나누는 이야기 예고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