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위기에 빠진 감자를 구하라
동장군도 놀랄만한 가성비 열전!
낭만 가득! 풀옵션 차박 키트의 정체는?
자고 일어났더니 스타? 모델견 두부!

사진제공=MBC

[문화뉴스 MHN 이수현 기자] 17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바다장어, 소고기, 장어국, 만두전골을 소개한다.

1.[돈 버는 장바구니] 위기에 빠진 감자를 구하라

초간편 친환경 감자를 우연한 기회에 접해 자주 먹고 있다는 전윤희 주부! 아이들 간식으로 전자레인지에 3분이면 끝?! 일반 감자와 달리 한번 익혀져 소비자들에게 제공되는 초간편 친환경감자! 사실, 이 초간편 친환경 감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탄생했다는데... 코로나 사태로 인해 초중고등학교가 개학이 지연되고 학생들이 절반 등교를 하는 등 경기도 내 학교급식에 납품하던 친환경 감자가 판로를 잃게 된 것! 경기도농식품유통진흥원에서는 어려운 친환경 경작재배 농가들을 위해 친환경 감자를 이용한 가공식품을 만드는 것에 도전했다. 그래서 탄생한 것이 초간편 친환경 감자인 것! 이미 한번 익혀져 나왔으니 감자가 덜 익어 실패했던 요린이들도 충분히 도전할 수 있는 근사한 감자 레시피는?! 짭조름한 간장양념이 감자에 스며든 알감자조림과 아이들 간식이나 손님용 요리로도 손색없는 감자피자! 초간편 친환경 감자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감자요리 레시피를 알아본다.

2.[슬기로운 외식생활] 동장군도 놀랄만한 가성비 열전!

사진제공=송이송이만두전골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이 있다?! 기력보강에 제격인 보양식, 장어! 경남 창원의 한 식당에 가면 바다 장어와 소고기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통영에서 잡은 자연산 바다 장어와 소고기 부챗살 무한리필이 단돈 22,900원으로 가성비까지 완벽한데! 주인장이 일주일에 한두 번씩 직접 통영을 오가며 연중 같은 가격으로 장어를 받아오기에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다고! 통통하고 기름진 장어를 주문과 함께 즉시 손질해 주기에 신선함은 두 배! 무한리필 코스를 마무리하는 경상도 스타일 장어국까지! 겨울 보양식 장어 무한리필 한 상을 소개한다.
찬바람 부는 겨울엔 국물이 당기기 마련! 경기도 오산에 가면 소고기와 각종 채소, 만두까지 푸짐하게 넣은 만두전골을 1인 9천 원에 맛볼 수 있다는데! 그런데 이 집에서 사용하는 만두는 좀 특별하단다. 만두피 없이 동그랗게 굴린 굴림 만두를 사용하는 것! 동그란 모양을 잡기 위해 무려 2천 번을 치대서 완성된 만두소를 24시간 숙성시켜야 단단한 굴림 만두로 재탄생 된다. 굴림 만두는 일반 만두와 달리 피가 얇고 속이 많이 들어 육즙이 꽉 찬 것이 특징인데. 주인장이 정성으로 만든 특별한 굴림 만두전골 한 상을 소개한다.

3.[신박한 네바퀴 여행] 낭만 가득! 풀옵션 차박 키트의 정체는?

오늘의 신박한 여행지는 수원. 야경이 특히 아름답기로 유명해 도시경관 대상을 받기도 한 이곳엔 도심과 자연이 어우러져 있는 힐링 공간이 있다고 하는데. 도시인들에게 최고의 쉼터가 되어주는 차박명소에 오늘의 캠퍼가 떴다! 도심 속 슬로우 라이프를 실천하는 15년 차 차박 경력의 캠퍼! 캠핑 경력만큼이나 숨겨놓은 캠핑 치트키가 가득하다고 하는데. 가성비 좋은 캠핑용품부터 풀옵션 차박 키트까지 직접! 손으로 만드는 캠퍼. 스텔스 차박을 즐기는 캠퍼는 번거로운 캠핑용품 없어도 무엇 하나 부족하지 않은 차박을 즐길 수 있다고. 그 비결은 바로 풀옵션 레트로 차박 키트! 올드 카의 디자인을 보고 영감을 받아 제작, 세상에 나오기까지 3개월이나 걸렸다고 하는 이 차박 키트의 매력은 무엇일까? 15년 차 전문 캠퍼가 직접 제작한 풀옵션 레트로 차박 키트로 신박한 네바퀴 여행을 떠나보자.

4.[특종! 동물의 세계] 자고 일어났더니 스타? 모델견 두부!

잠자는 영상 하나로 인기 스타로 등극한 동물이 있다?! 초롱초롱한 눈망울과 앙증맞은 코, 깜찍한 얼굴은 인형이 환생한 거처럼 독보적인 미모를 자랑하는데! SNS 18만 팔로워를 거느리며 스타견으로 등극한 포메라니안 지두부(5) 두부는 전매특허 아련한 표정 연기로 반려견 오디션 대회에서 우승한 걸 시작으로 의류, 가전제품 등 광고까지 섭렵한 데뷔 5년 차 프로 모델견인데. 원조 모델견이지만 두부의 외모는 세월이 흘러도 변함이 없는데, 바로 매니저 지상근(35) 씨의 관리 덕분이다. 매 끼니 피부, 털에 좋은 연어, 소고기 등으로 보양식을 챙겨 먹고. 견공계 패셔니스타답게 의상도 약 100여 벌, 모자, 안경, 가방 등 소품도 준비돼있다. 특히 의상은 매니저 지상근 씨 손에서 두부 맞춤으로 제작된다는데! 그리고 완벽한 촬영을 위해 미용실에서 스파와 미용 관리를 받는 두부. 데뷔 5주년 기념 촬영 현장까지. 스타 모델견 두부의 활동을 따라가 본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