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생방송 오늘 저녁' 생복어, 흑마늘 토마토 가마솥밥 약선, 체지방 다이어트 비법 소개
팝펀이벤트, 널위한디저트, 복청, 수와연 소개

[문화뉴스 MHN 박한나 기자] 21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생복어, 흑마늘 토마토 가마솥밥 약선, 체지방 다이어트 비법이 소개된다.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생복어, 흑마늘 토마토 가마솥밥 약선 소개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하는 저녁방송의 대표주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삶의 현장들을 전한다.

'줌인~ 현장 속으로'에서는 코로나19로 달라진 연말 新풍속도가 소개된다. 

기약 없이 길어지는 코로나19! 집단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선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장 중요한데. 때문에 올해 연말은 예년과는 사뭇 다른 풍경이 펼쳐지고 있다. 각국의 산타들도 이색적인 방법으로 거리두기를 지키며 아이들 만날 준비를 마쳤다는데. 국내에서도 평소와는 다른 연말을 보내고 있다. 평소라면 사람들로 붐볐을 거리. 하지만, 거리마다 썰렁한 분위기만 감돌아 소상공인들의 주름이 깊어만 간다고 한다. 

그러나 이런 분위기 속에서도 의외로 성행하고 있는 업종도 있다는데. 거리두기를 지키는 동시에 함께 할 수 있는 ‘비대면 레크리에이션’이 그중 하나! 기존 송년회 대신, 랜선 송년회로 행사를 대신하는 단체가 많아짐에 따라 화면을 통해 소통하며 즐기는 레크리에이션이 인기라는 것! 재치 있는 MC와 참여율이 높은 프로그램 덕분에 즐겁게 송년회를 진행할 수 있다고. 또 다른 업종은 수제 디저트 가게! 나 홀로 홈 파티족이 늘어나면서 연말을 맞아 특별한 디저트를 사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는데. 특히 혼자 먹을 수 있는 미니 디저트와 화려한 장식의 마카롱과 쿠키, 케이크가 인기란다. 코로나19로 달라진 국내외 연말 풍경을 살펴본다.

▶ 팝펀이벤트, 서울 성동구 천호대로

▶ 널위한디저트, 경기 안산시 단원구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생복어, 흑마늘 토마토 가마솥밥 약선 소개

'맛 대 맛'에서는 생복어요리 VS 흑마늘 & 토마토 가마솥밥 약선 요리가소개된다.
  
건강한 요리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첫 번째 맛은?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이곳은 식사 시간만 되면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30년 경력의 복요리 전문가가 선보이는 생복어요리의 향연! 활참복사시미부터 활참복지리탕, 복어찜, 생복어튀김, 복어 다다끼 등 15가지 종류의 복어 요리를 만나볼 수 있다는데.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복어 요리의 비결은? 바로, 복어의 비린 맛을 잡는데 있다. 주인장의 시행착오 끝에 탄생한 비법 육수가 맛의 비결 중에 하나이다. 

두 번째로 찾아간 맛은? 경기도 광주시 팔당댐 인근에 위치한 한 식당. 자연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약선 요리집! 이곳의 주력메뉴는 숙성 발효한 흑마늘과 대추, 곤드레를 무쇠 가마솥에 넣고 지어낸 흑마늘 가마솥밥과, 광주 특산물인 토마토를 활용해 만든 토마토 가마솥밥!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특별한 밥맛의 비밀은 무려 25가지 재료를 넣고 끓여낸 ‘밥물’에 있다는데! 여기에 산나물 7가지와 강된장, 된장국, 불고기, 숙주나물, 산나물전, 토마토 샐러드, 두부 카나페 등 다양하게 곁들일 반찬까지 푸짐하게 차려지면 약선 요리 한상이 완성된다. 그중에서도 보랏빛 속살을 자랑하는 산나물 오리 만두도 이곳만의 별미 중 하나라는데. 약선 요리 명인이 펼치는 약이 되는 밥상! 푸짐한 양과 특별한 맛으로 손님들의 발길을 사로잡은 맛의 비밀을 만나본다.

▶ 복청,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 수와연, 경기도 광주시 남종면

'건강 플러스'에서는 비만의 주범! 탄수화물 잡는 다이어트 비법이 소개된다. 

‘한국인은 밥심이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탄수화물은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영양소! 실제로 한국인이 섭취하는 탄수화물의 비중이 꽤 높은 편이라는데. 일반적으로 섭취하는 에너지의 50~60%를 탄수화물에서 얻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질병관리본부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6년 국민 1인당 하루에 섭취하는 탄수화물의 양은 전체 에너지 섭취량의 62%를 차지한다고. 지나친 탄수화물 섭취가 지방간과 비만 등 건강 이상을 초래할 수 있다. 

그렇다면 탄수화물, 어떻게 잡을 수 있을까? 42세의 나이에도 탄탄한 몸을 유지하고 있는 허정 주부! 그런 그녀도 비만으로 인해 고생한 적이 있었다고 한다. 세 아이를 키우다 보니 94kg까지 체중이 늘었고 허리디스크, 하지정맥 등 이상 증세가 나타났다는데. 피나는 노력 끝에 94kg에서 58kg까지, 무려 36kg 감량에 성공! 현재는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는데. 꾸준한 운동과 함께 꼭 챙겨 먹는다는 이것! 혈당 감소와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탄수화물 배출을 도와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라는 그녀의 다이어트 비법은 과연 무엇일까? '건강 플러스'에서 알아본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 15분에 방송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생복어, 흑마늘 토마토 가마솥밥 약선 소개

21일 '생방송 오늘 저녁' 생복어, 흑마늘 토마토 가마솥밥 약선, 체지방 다이어트 비법 소개

팝펀이벤트, 널위한디저트, 복청, 수와연 소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