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양구 사명산 자락의 황토집을 찾은 사연
양구의 트로트 스타를 꿈꾸는 가수 지망생은 누구?
21일 밤 9시 30분 EBS1에서 방송

강원도 양구를 찾은 가수 이애란 씨

[문화뉴스 MHN 고나리 기자] EBS 한국기행이 '나의 전원일기'라는 주제로 고향산천을 찾아간다.

한국기행은 2020년 한 해를 보내며 흘러간 날들과 다가올 날들을 떠올리기 위해 고향으로 떠났다. 자식들 건사하느라 청춘을 흘려보낸 부모님들의 이야기와 함께 이제는 더 많이 제대로 행복해지고 싶다는 소망도 들어본다. 이번 여정을 통해 우리의 청춘과 추억과 꿈과 자족할 힘을 찾을 수 있길 희망해본다. 

 

추억이 가득한 황토집

1부. 내 꿈은 트로트 스타 

강원도 양구 사명산 자락에는 화전민의 집을 손수 보수해 만든 박화준 씨의 황토집이 있다. 그곳은 과거 사업 실패를 겪고 갈 곳 없을 때 어린 자녀를 데리고 들어가서 살았던 곳이다. 가장 힘들었던 시절이지만 행복한 기억이 많은 희한한 곳이다. 

자식들 다 키워놓고 가장 그리웠던 곳으로 돌아온 박화준 씨는 평생의 바람이던 트로트 스타를 꿈꾼다. 백세인생을 부른 가수 이애란 씨와 친구들이 놀러 와 더욱더 즐거운 날을 함께한다.

 

전남 무안 유제자 씨의 한옥집

2부. 그대가 남겨준 선물

영산강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전남 무안의 한 마을에는 도시 생활을 하다가 남편이 은퇴하고 노년을 함께하려고 멋지게 지은 유제자 씨의 한옥이 있다. 

인생 2막을 열어준 선물 같은 이 집에서 '임자 와?'라고 말해줄 남편은 이제 떠나고 없지만 집 뒤의 대밭과 집 앞의 배추밭에서 사랑하는 자식들에게 보내줄 유기농 작물을 길러내느라 바쁘니 그만큼 또 즐겁다. 

자녀들과 함께하는 월동준비

날씨는 점점 추워지지만 자녀들과 월동준비를 함께 하고 주변 이웃이 함께하니 마음만은 따뜻하다.  

EBS 한국기행 '나의 전원일기' 1부 '내 꿈은 트로트 스타'와 2부 '그대가 남겨준 선물'은 21일과 오는 22일 밤 9시 30분 EBS1에서 방송된다.

[사진=EBS 한국기행]

----

[EBS 한국기행] 백세인생 이애란과 함께 떠난 강원도 양구

강원도 양구 사명산 자락의 황토집을 찾은 사연
양구의 트로트 스타를 꿈꾸는 가수 지망생은 누구?
21일 밤 9시 30분 EBS1에서 방송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