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CJ ENM

[문화뉴스 MHN 고나리 기자] CJ ENM이 2020년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이해 다채로운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블록버스터 영화, 웰메이드 드라마, 시청자들이 사랑하는 인기 예능 등 다양한 특집 편성으로 즐거움을 전할 계획이다.

끝이 없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채널 tvN은 신작 영화 라인업으로 시청자를 찾아간다. 오는 25일(금) 크리스마스 밤 9시 10분에는 조정석, 윤아 주연의 속 시원한 재난 탈출 액션 영화 '엑시트'를, 29일(화) 밤 10시 30분에는 작품상을 비롯해 아카데미 4관왕의 영예를 안은 명작 '기생충'을 방영한다. 새해가 시작되는 2021년 1월 1일(금) 밤 9시 10분에는 마동석, 김상중 주연 '나쁜 녀석들: 더 무비'가 가슴 뛰는 활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연말을 따스한 웃음으로 채울 예능 편성도 이어진다. 25일(금) 밤 11시 20분 '유 퀴즈 온 더 블럭 텐션 난리 난 자기님 특집'이 방영된다. 이번 스페셜 편은 2020년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빛낸 자기님들 중 특유의 텐션으로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한 이들의 순간을 모아 따뜻한 즐거움을 전할 계획이다.

드라마 전문 채널 O tvN에서는 겨울이면 생각나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 '도깨비' 전편 연속 방송을 선보인다. 공유, 김고은 주연 '도깨비'는 23일(수) 저녁 6시 30분, 24일(목)과 25일(금) 오전 11시 30분 방영된다. '도깨비'는 도깨비와 도깨비 신부의 신비롭고 낭만적인 이야기를 그려낸 작품으로, O tvN은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설렘으로 가득 찬 크리스마스를 선물할 계획이다. 31일(목)부터 오는 1월 3일(일)까지 매일 오후 1시 30분에는 정경호, 박성웅, 고아성의 '라이프 온 마스'가 4편씩 찾아온다. 어느덧 다가온 2020년의 마지막 날, 현대의 형사와 과거의 형사가 벌이는 신명 나는 복고 수사극으로 한 해를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No.1 스토리테인먼트 채널 OCN은 연말연시를 맞아 시청자들의 취향을 저격할 다채로운 영화들을 준비했다. 먼저 크리스마스 연휴인 24일(목)과 25일(금)에는 밤10시에 각각 '그린치'와 '명탐정 피카츄'를 TV 최초로 방영한다. 또한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금) 낮 12시 30분에는 영원한 우리들의 크리스마스 명화 '나홀로 집에' 시리즈를 연속으로 방송하고, 26일(토) 오후 1시 30분에는 '원더우먼', '저스티스 리그', '아쿠아맨', '샤잠!'이 연속 방송된다.

또한 27일(일)에는 OCN 역대 최고 시청률을 갈아치우며 방송중인 '경이로운 소문' 1~8회를 오전11시부터 연속으로 방영한다. 또한 연말연시 특집으로 31일(목) 오전 9시에는 '찰리와 초콜릿 공장', '벽 속에 숨은 마법시계',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신비한 동물사전', '닥터 스트레인지'가 연속으로 방송되며, 밤 10시부터는 '명탐정 피카츄'와 '성난 황소'가 올해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또한 새해인 1일(금)에는 '메리포핀스 리턴즈'가 오전 11시 30분,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이 밤10시 에 각각 TV최초로 시청자들을 찾을 전망이다.대한민국 NO.1 무비 큐레이션 채널 OCN Movies는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목) 밤 12시에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영화 모음으로 '해리포터' 시리즈 전편과 '러브 액츄얼리', '그린북'이 연속으로 방송된다. 또한 30일(수) 저녁 7시 30분에는 가족들이 함께 보면 좋은 영화들인 '국제시장', '그것만이 내 세상', '걸캅스'가 차례로 편성된다. 이어 31일(목) 저녁 7시에는 ‘K-MOVIE HIVE’ 특집으로 '명량', '신과 함께 – 죄와 벌', '기생충'이 연속으로 방송된다.

대한민국 유일 장르 전문 채널 OCN Thrills는 명작 시리즈 영화 몰아보기 등 다양한 특집 편성을 준비했다. 먼저 25일(금) 오후 1시에는 호러명가 블룸하우스에서 제작한 영화들인 '인시디어스', '해피 데스데이', '겟 아웃'을 연속으로 방송한다. 또한 저녁 7시에는 '매트릭스' 시리즈 전편이 방송될 계획. 이어 26일(토) 오후 5시에는 '미이라' 시리즈 전편이, 27일(일) 낮 12시에는 '반지의 제왕' 시리즈, 1일(금) 오후 1시에는 '트랜스포머' 시리즈가 편성돼 눈길을 모은다.

특급 영화 구독 서비스 캐치온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목) '그대, 고맙소 : 김호중 생애 첫 팬미팅 무비'를 밤 10시에 캐치온2를 통해 공개하고, 25일(금) 캐치온 VOD&APP에서도 오픈한다. 뿐만 아니라 '로보캅' 전편과 '택시' 전편도 VOD&APP을 통해 공개된다. 이어 연말연시 특집으로 캐치온2에서는 'S.W.A.T. 4'를 25일(금) 밤 10시에, 오는 1월 4일(월)에는 '본 시리즈'와 '해리포터'의 전편을 VOD&APP을 통해 공개할 전망이다.

NO.1 중국 전문 미디어 중화TV는 먼저 크리스마스를 맞아 현대극 '평범적영요'를 24일(목) 밤 10시부터 매일 2회씩 총 41회를 편성한다. '평범적영요'는 '삼생삼세십리도화'에서 야화 역할을 맡았던 자오유팅이 주연을 맡아 화제를 모은 작품. 이어 연말인 26일(토)와 27일(일) 밤 11시에는 작년에도 연말을 장식했던 '2020 차이나뮤직페스티벌'을 올해에도 준비했다. 중국에서 가장 핫한 가수들이 총출동하는 것은 물론, 한국에서 활약했던 레이, 빅토리아와 우주소녀 성소, 선의, 미기 등이 출연해 기대를 모은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