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사단본부, 한미연합사령부, 공군구성군사령부 등 주한미군 근접 인원도 접종대상 포함될 가능성

출처 = 연합뉴스TV,
카투사, 국내 최초로 코로나 백신 접종받는다

[문화뉴스 MHN 황보라 기자] 주한미군에서 근무하는 한국군지원단 카투사가 국내 1호로 코로나 백신을 접종받는다. 30일 부승찬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오전 미국에게 주한미군 내 한국인의 코로나 백신 접종이 가능하다는 입장을 통보했다고 밝혔다.

다만, 접종 대상자가 이상 반응의 가능성 및 치료 등 후속조치 방안에 대한 설명을 청취한 후에 접종 여부를 자발적으로 선택할 수 있어야 하며, 재접종 방지 및 이상 반응 이력 관리를 위해 접종자 명단을 제공하는 경우에 한하여 접종이 가능하다는 전제가 따라 붙었다.

백신 접종 후 이상 반응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미군 병원에서 치료와 처치를 실시하며, 미국 보건부의 보상 프로그램을 통해 인과관계가 입증될 시 피해보상을 제기할 수 있다고 부 대변인은 설명했다.

주한미군은 현재 모더나사에서 개발한 백신 500명분을 확보했으며, 지난 29일부터 평택 기지 등에서 해당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미 측은 이번 1차 물량에 이어 다른 제약사의 백신 등도 추가로 도입해 접종할 계획이다.

또한 미 측은 카투사 외에도 연합사단본부, 한미연합사령부, 공군구성군사령부, 주한미군에 근접한 위치 내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기타 인원 등도 접종 대상에 포함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

카투사, 국내 최초로 코로나 백신 접종받는다

연합사단본부, 한미연합사령부, 공군구성군사령부 등 주한미군 근접 인원도 접종대상 포함될 가능성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