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03개 참여 제품 중 최종 7개팀 제품 선정
제품 양산비용 및 DDP스토어 입점 혜택 등 지원

'DDP디자인페어' 온라인 전시 메인화면
사진=서울특별시 제공

[MHN 문화뉴스 정혜민 기자]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최경란)은 'DDP디자인페어'에 출품된 총 103개의 제품 중 7개를 선정하여 지난 12월 22일 'DDP베스트디자인어워드'를 시상하였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 온라인 페어로 진행된 'DDP디자인페어'는 제조 소상공인과 디자이너가 협업해 개발한 신제품을 선보이는 전문 디자인 비즈니스 런칭쇼다. 지난달 20일에 개최하여 현재까지 접속회수 20만 회 이상 기록하고 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DDP디자인페어'는 연중 상설전으로 운영되며 최신 디자인 트렌드는 물론이고 하나의 제품이 어떤 과정을 거쳐 협업 시너지를 만들어내고 있는지 온라인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문 페이지로도 오픈한 'DDP디자인페어'는 한국의 제조 기술력과 디자인 역량을 널리 알리고 참여한 소상공인, 디자이너의 해외 진출 창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DDP디자인페어' 제품 페이지
사진=서울특별시 제공

'DDP디자인페어'에 출품한 제품 중 'DDP베스트디자인어워드'를 통해 7개 제품이 선정되었다. 심사에는 국내외 유명 리빙편집숍 관계자와 제품디자인 전문가 등이 참여했으며 12월까지 진행된 온라인 시민투표 결과를 반영하였다.

수상한 7개 제품은 디자인이 우수할 뿐 아니라 제조 소상공인과 디자이너 간 탁월한 협업으로 상품성과 실용성까지 겸비한 제품이다.

수상한 7개 팀에게는 500만원 상당의 제품 양산지원 비용과 DDP스토어 입점 혜택 등이 주어지며 단순 상금지급에 그치는 것이 아닌 제품 양산 단계에 수월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시장상 선정작 '황덕기술단 X 메이크메이크'
사진=서울특별시 제공

심사에 참여했던 우퍼디자인 한경하 대표는 “지속적인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중소 제조업체의 경쟁력 향상을 기대해 볼 수 있음을 증명했다”라며 'DDP디자인페어'의 가능성을 드러냈다.

'DDP디자인페어'는 2021년에도 개최될 예정이며 더욱 다양한 분야의 서울 제조 소상공인과 디자이너의 만남을 주선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 유명 페어와 적극 연계하여 해외에 국내 제조상인 및 디자이너를 알릴 수 있는 창구 역할로써 국내를 대표하는 글로벌 페어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최경란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지속 개최되는 DDP디자인페어는 내실을 다져 보다 글로벌하게 해외로 확장해 나갈 것이다"며 앞으로의 발전방향에 대해 밝혔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