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주현준] e스포츠에 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기업들의 광고가 집중되고 있다. 일반적인 상식의 범위에서 생각해도 특정 테마나 카테고리에 자금이 몰리는 이유는 간단하다.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는 반증이다. 동시에 새로우며 기회가 창출되고 있기에 기존의 여러 상품군을 비롯하여 시장에 도전하는 모두가 바로 그 관심과 인기가 모이는 특정 분야에 광고비를 집행하는 것이다.

e스포츠에 대한 이런 관심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지만 이번에는 좀 다르다. 항상 오르막과 내리막이 교차했던 지금까지 와는 달리 앞으로는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도 다양한 형태로 오로지 성장만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물론 이는 e스포츠 산업에 종사하는 여러 관계자들의 노력이 빛을 발한 부분도 있지만 코로나로 인한 급격한 비대면과 온라인 생활화의 영향이 크다고 볼 수 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여러 상품과 산업은 우리의 상상을 뛰어넘는다. 기아자동차 같은 자동차 산업 중심의 회사부터 LG나 삼성 같은 전자제품 기업, 농심이나 야쿠르트 같은 식품 기업까지 모든 사업군이 총망라되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종목의 확장과 세계 각국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시설투자도 엄청나다. 단적으로 2020 롤드컵 상금순위가 5등이다. 앞에 다른 게임이 4개나 있다”라고 설명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프로게이머 과정은 e스포츠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부터 시작하여 심화학습은 기본이고 프로의 생활을 위한 체계적인 건강 관리와 루틴을 비롯한 습관의 관리, 건강과 함께 장기적인 선수생활을 위하 가장 중요한 마인드 셋 관리 방법도 함께 전수한다. 물론 이미 프로의 영역을 겪어본 종목별 코치진과 함께 모든 교육이 이루어진다.

동시에 서울게임아카데미 전 지점은 은퇴 이후의 선수의 삶과 선수과정에서의 여러 상황을 고려한 완벽하게 책임질 수 있는 형태의 교육 커리큘럼으로 발전해 나가기 위한 연구도 계속되고 있다. 게임에 관한 부분도 프로게이머 과정과 같은 형태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며 전공에 상관없이, 비전공자도 처음부터 배워서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동시에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여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키우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를 오픈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점을 운영하고 있다.

대한민국 게임학원 부문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종로 본원을 기점으로 부산, 구로, 성남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했으며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에 제 5캠퍼스 오픈을 결정하고 확장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학원과 브랜드 사용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