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생방송 오늘저녁' MBC 오후 6시 15분 방송

사진=MBC 제공

[MHN 문화뉴스 정혜민 기자] 7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건강한 집콕 생활 사례를 소개한다.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하는 저녁방송의 대표주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삶의 현장들을 전한다.

# '수상한 가족' 63세 새댁 연춘 씨의 하루

전라북도 정읍시, 온 동네 어르신들 사랑을 듬뿍 받는다는 새댁이 있다. 올해로 63세, 결혼 5년 차에 접어든 늦둥이 새댁 임연춘 씨다. 연춘 씨는 매일 관상용 소나무 관리부터 겨울 두릅 키우는 농사일 뿐 아니라 89세 시어머니 챙기기로 매일이 바쁘다. 5년 차 새댁 연춘 씨는 한 동네 4대 가족을 챙기느라 동분서주한단다. 늦게 만난 만큼 서로를 더 아껴주려고 애쓴다는 새댁 연춘 씨네 가족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들여다본다.

# '우리 집 삼시 세끼' 황산골 부부의 겨울 밥상

전북 김제시 황산골이라는 작은 시골 마을에 서로가 첫사랑이라는 결혼 50년 차 전재순(69), 안영발(68) 부부가 살고 있다. 집 앞 밭에서 토종닭 300마리를 키우며 오순도순 살고있는 부부. 남편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토종닭 백숙이다. 잘 기른 닭을 잡아 손질한 뒤 꾸지뽕 열매와 나뭇가지를 넣고 푹 끓여주면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맛의 꾸지뽕 백숙이 탄생한다. 솜씨 좋은 아내의 손맛으로 차려진 삼시 세끼를 맛보러 황산골로 떠나보자.

# '건강을 부탁해' 먹으면서 뺀다! 10kg 감량의 비밀

길어지는 집콕 시간과 함께 늘어나는 것이 있으니, 바로 체중! 그런데 여기, 굶지 않고 10kg 감량에 성공한 주인공이 있다! 김현미(41) 씨는 트램펄린 점핑 운동을 만나면서 다이어트 성공은 물론, 평범한 주부에서 점핑 운동 강사로 제2의 인생도 시작하게 됐다. 집콕 생활로 다이어트가 고민인 요즘, 배고픔 없이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저녁 6시 15분에 방송된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