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반려동물 동반 숙소, 명소 추천
세인트존스 호텔 ·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
경포해변·경포생태저류지 등

사진 = 픽사베이 제공

[MHN 문화뉴스 김예완 기자] 국내 반려동물 가구수가 600만명이 넘었다고 한다. 더불어 반려동물과 함께 즐겁고 새로운 일상을 보내길 원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여행은 모든 반려인들의 로망이지만 입장을 제한하는 곳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때문에 행복한 여행을 위해서는 반려인들의 꼼꼼한 준비와 노력이 필요하다.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이동이 자유롭지 않은 상황이지만, 깨끗한 자연을 자랑하는 강릉에서의 동반여행을 미리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까?

 

1. 숙소

사진 = 업체 제공

▶ 세인트존스 호텔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은 반려견과 반려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는 호텔이다. 스너그 하우스와 방석, 배변판 · 배변 봉투, 간식 등 반려견 전용 어메니티가 준비되어있다. 호텔 바로 앞에는 반려견 출입이 가능한 강문해변이 있다.

 

사진 = 업체 제공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는 동해안 최대의 해변인 경포해변 바로 앞에 위치했다. 온돌방과 하우스·식기·배변판·패드·타올을 제공하는 '마이펫 패키지'를 운영중이다.

 

2. 명소

사진 = 경포해변 제공

▶ 경포해변 

주소 : 강원 강릉시 강문동 산1-1

동해안에 있는 8곳의 명승지 중 하나인 경포해변은 고운 백사장이 펼쳐져 있고 깨끗한 바닷물과 수심으로 안전한 산책이 가능하다. 또한 주위에 소나무숲이 우거져 있어 후각이 예민한 반려견들에게 재밌는 자극을 줄 수 있는 장소이다.

※ 목줄·용변 봉투 필수

 

사진 = 강릉시 제공

 

▶ 경포생태저류지

주소 : 강원 강릉시 죽헌동 745

경포생태저류지는 강릉 지역의 하천범람을 막기 위해 만들어진 곳이다. 길가로 크게 나있는 메타세콰이어길은 SNS 사진 명소로도 유명하다.

반려견과 함께 유채꽃, 양귀비꽃, 코스모스가 심어진 낭만길을 따라 걸어보자.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