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프로 '수원 화성 보보스 타운 1차'

안전한 집짓기 플랫폼 빌드프로가 다세대주택, 상가주택, 연립주택, 빌라 건축 등 설계부터 준공까지 모두 원스톱으로 관리해 건축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빌드프로는 10년 이상의 분야별 건축 전문가들이 건축 설계부터 준공까지 책임지고 있으며, 자문단들이 건축 공사에 필요한 법률, 세무 등을 지원한다. 고객들이 원하는 건축물들을 성공적으로 시공한 전문가들이 상주해 초보 건축주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이곳은 설계비를 포함한 건축사 공개 경쟁을 통해 최적의 설계업체 3곳을 선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시공사 3곳의 수량산출서, 내역서, 시공 견적서를 세심하게 검토한 후 견적을 제공한다. 공사일정 관리 및 공사비 지급 관리 시스템을 운영해 신뢰도 높은 건축을 진행한다는 것도 장점이다. 

공사현장에서 자주 발생되는 위험과 분쟁을 예방하기 위한 리스크 관리 시스템도 운영한다. 처음에 계약한 공사비가 추가로 더 나오지 않도록 시공 계약 시 서류 작성을 통해 1차 리스크를 방지한다. 뿐만 아니라 시공 중 각종 상황 변화에 따른 합의서까지 작성해 2차로 발생될 수 있는 문제도 막는다.

공사를 제대로 진행하지 않고, 공사대금을 횡령하려는 시공사의 피하기 위해 자금 지출 시 결제 관리를 진행하며, 시공 전기간 동안의 기성관리도 들어간다.

또한 시공사의 관리/감독을 하고, 시공 일정을 정기적으로 관리한다. 건축물 하자의 원인을 자세히 파악하고, 건설사의 하자보수 지연 및 회피 시 적절한 법적 대응 방안을 제시하는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자금이 부족한 건축주들을 위해 금융 컨설팅도 진행하고, 토지 매입자금이 부족한 경우 에쿼티 지원을 통해 토지를 확보한 후 건축비 금융 조달을 할 수 있도록 기여한다.

빌드프로 관계자는 “다가구주택, 다세대주택 등과 같은 집짓기나 상가주택 등 건축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라며 “건축 관련 상담을 받고자 한다면 자사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상담을 받아 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