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톡서랍 플러스' 월 990원에 100GB 용량 제공
이모티콘 구독 서비스 '이모티콘 플러스' 월 4900원에 15만개 사용

사진= 카카오 제공

[MHN 문화뉴스 황보라 기자]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13일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 '톡서랍 플러스'와 이모티콘 구독 서비스 '이모티콘 플러스' 출시를 정식으로 알렸다.

'톡서랍 플러스'는 지난 1년간 진행해온 베타서비스를 정식서비스로 전환한 것이다. 기존에는 카카오톡 대화 내역만 백업할 수 있었지만, 톡서랍 플러스는 카카오톡 채팅방에 흩어져 있는 각종 사진, 동영상, 파일, 링크, 연락처 등을 한 곳에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게 됐다.

실시간 자동 백업이 가능해 휴대폰이 고장나거나 분실되도 관련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다. 톡서랍 플러스는 월 990원에 100GB의 용량을 제공한다. 경쟁사인 네이버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월 3000원에 30GB를 제공하는 것과 비교했을 때 3분의 1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이모티콘 플러스'는 월정액으로 이모티콘을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는 오픈을 기념해 한시적으로 3,900원(정상가 4,900원)으로 상품 가격을 할인하고, 정기구독자 대상으로 한달 간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자는 감정과 상황에 맞춰 약 15만 개 이상의 이모트(메시지 단위의 개별 이모티콘)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이모티콘을 최대 5개까지 종류를 바꿔가며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 구독자는 자동 추천을 통해 이모티콘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가 카카오톡 대화창에 단어를 입력하면 이모티콘이 추천되고, 대화의 맥락에 맞는 이모티콘을 골라 보내는 식이다.

이와 함께, ‘고마워’, ‘미안해’, ‘뭐해?’, ‘바빠’, ‘졸려’ 등 자주 사용되는 감정, 상황 별 키워드로 이모티콘을 정리해 편리성을 높일 예정이다.

상품 구독을 원하는 이용자는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서 ‘카카오톡 지갑’을 만든 뒤, 정기 구독을 신청하면 된다. 기존의 단품 판매는 그대로 유지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지난 9년간 이모티콘 생태계 성장을 이끌며 수많은 창작자 및 이용자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월정액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용자들이 카카오톡 대화 속에서 마주하는 여러 감정과 상황을 더욱 자유롭고 풍성하게 표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카카오, 월 990원 클라우드·이모티콘 무제한 구독 서비스 동시 출시

클라우드 서비스 '톡서랍 플러스' 월 990원에 100기가바이트 용량 제공

이모티콘 구독 서비스 '이모티콘 플러스' 월 4900원에 15만개 사용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