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저녁 8시 30분 KBS2TV 방영
밴드 부활의 6집 보컬리스트는 누구?

 

사진=KBS 제공

[MHN 문화뉴스 김종민 기자] 국내 전설적인 밴드 '부활'의 김태원과 박완규가 부활의 이전 보컬리스트를 찾아 나선다.

김태원이 가장 아픈 손가락으로 꼽은 가수는 누구일까. 13일 방송되는 KBS 2TV 'TV는 사랑을 싣고'에는 35년 차 국내 최장수 밴드 부활의 리더 김태원이 의뢰인으로 출연한다.

부활의 거의 모든 곡을 직접 작사, 작곡한 히트곡메이커 작곡가 겸 대한민국 3대 기타리스트인 김태원은 음악은 물론 각종 예능과 CF에서 부캐 '국민 할매'로 맹활약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온 레전드 뮤지션이다.

이날 방송에서 김태원은 제작진에게 자신을 거쳐간 이승철, 박완규 등 수많은 부활의 역대 보컬리스트 중에서 한 명을 찾아달라고 의뢰했다. 그가 찾는 사람은 바로 부활의 '찐팬'들이 아직까지 최고의 명반으로 기억하는 6집의 보컬리스트였던 김기연.

김태원과 함께 출연한 박완규는 "김기연은 부활에 합류하기 이전에도 언더그라운드에서 최고의 하이톤과 가창력으로 인정받았던 가수"라 극찬했다. 하지만 김태원은 "갚고 죽어야 할 빚"이라고 자책하며 김기연을 자신의 가장 아픈 손가락으로 꼽았다.

박완규 역시 "부활 공연 때 역대 보컬들이 한 번씩 오는데 유일하게 그 분은 한 번도 온 적이 없다"며 아쉬워해 대체 어떤 가슴 아픈 사연이 있는 것인지, 또 김태원이 김기연과 다시 만나 마음 속에 쌓아둔 오랜 빚을 갚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녹음실에서 펼쳐진 부활 라이브 공연을 직관하던 현주엽은 휴대 전화로 촬영할 정도로 남다른 팬심을 드러냈다는데. 'TV는 사랑을 싣고' 방송 중간중간에는 폭발적인 고음과 심금을 울리는 부활의 명곡들이 소개된다고 해 이를 듣는 재미도 쏠쏠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태원이 직접 밝힌 비운의 가수 김기연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는 13일 수요일 오후 8시 30분 'TV는 사랑을 싣고'를 통해 공개된다.

---

'TV는 사랑을 싣고' 김태원-박완규, 과거 부활 보컬리스트 찾아 나서 

13일 저녁 8시 30분 KBS2TV 방영
밴드 부활의 6집 보컬리스트는 누구?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