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여파로 언택트 시대가 다가옴에 따라 비대면을 통해 자기계발에 도전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학습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인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Q-NET)과 커리어넷·크레딧잡 등을 찾는 이들의 취업성공을 위한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해 50종 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무료강의 취지는 각종 모임과 활동의 제한이 발생하면서 온라인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 취업스펙업에 도전하는 직장인과 경력단절여성(경단녀)을 포함한 많은 이들에게 다방면의 지식 습득으로 취업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언택트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만 해도 최대 3과정의 강의 수강료가 90만원에서 0원으로 전액 면제 되는 방식이며, 학습자는 PC(데스크톱·노트북)와 모바일 환경으로 4~6주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시험예상문답과 교재를 무료로 제공받게 된다. 또한 자격시험에 최종합격 시 1급·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취득 가능한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취업이력서, 포트폴리오에 기재가 가능하다. 또한 교육원에서는 워크넷, 사람인, 잡코리아 등의 일자리사이트와 유사한 ‘취업정보센터’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의 채용공고와 언택트봉사활동 관심자를 위한 VMS·1365자원봉사센터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원의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리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으로 사회생활에 중요한 대인관계 형성과 뛰어난 의사소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스피치지도사자격증은 2021년 상반기 채용을 준비하는 과정에 앞서 스피치학원에 가기 어려운 취준생에게 각광받고 있다. 또한 리더십지도사자격증은 입사 후 포부에 중요한 요소인 조직 구성원의 갈등 해소와 성공적인 리더십 교육이 가능해 미래유망자격증으로 주목받고 있는 특징이 있다.

더불어 사회복지 분야의 업무역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문화복지사자격증이 있으며,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줄 수 있는 4P·STP전략과 언택트 마케팅 관련 학습을 배워볼 수 있는 마케팅기획전문가, 평생학습 시대에서 체계적인 목표 성공을 위한 학습의 학습전략설계사와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악성고객 대처법과 감정치유를 통해 생산성 향상에 기여될 수 있는 감정노동관리사, 힘들 때 힘이 되는 글귀 및 나만의 손 글씨 학습의 캘리그라피지도사가 있다.

또한 졸업식 인형꽃다발과 드라이플라워 관련 꽃꽂이 교육을 위한 플로리스트전문가 과정이 있으며, 직업적성검사를 통해 진로상담에 활용되는 진로적성상담사와 청소년진로상담사, 큐넷의 청소년상담사에 관심을 가진 이들의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성지도사와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문화센터 프리랜서 강사직 관심자를 위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도 있다.

그 밖에 아이돌보미서비스 관련 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이 있으며, 아이의 식습관 개선을 위한 푸드테라피 학습을 배워볼 수 있는 아동요리지도사, 캔들워머 및 실바니안 등의 미술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과후아동미술지도사, 공부·암기 잘 하는 법을 위한 독서교육의 독서지도사, 영재 자녀의 잠재력 증진과 올바른 부모역할을 배워볼 수 있는 영재창의지도사와 부모교육지도사, 논술 학습을 위한 논술교육지도사자격증이 있다.

교육원에서는 집에서 할 수 있는 놀이도구 활용을 위한 가베지도사와 베이비플래너를 교육하고 있으며, 특수아동의 정서안정에 유용한 특수아동지도사, 언어발달지도사 과정이 있다. 이는 유치원구인구직, 키드키즈구인구직, 베이비시터구인구직 관심자에게 주목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병원구인구직, 요양보호사구인구직을 비롯하여 교차로구인구직, 벼룩시장구인구직 등의 취업정보사이트를 찾는 이들에게 무료강의를 지원하고 있으며, 언택트결제 및 언택트 뜻 관련된 정보를 알아보고 있는 이들에게도 수강료 전액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큐넷 2021 기사 시험일정과 원서접수, 합격자발표를 비롯하여 산업안전기사, 정보처리기사 등에 관심을 가진 이들도 ‘국제자격검정원’ 자격증을 문제없이 취득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