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외식업 자영업자들에게 배달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매장 운영이 제약을 받는 상황에서 홀 영업만으로 장사를 하기에는 불가능한 지경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창업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생계형창업자들 사이에서 차별화된 배달 사업아이템을 갖춘 ‘통달배’가 조명 받고 있다. 소자본배달창업 특화 프랜차이즈 통달배는 타 배달음식점과 다른 고유의 4in1 배달전문점으로 100호점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으며, 많은 예비 창업자들의 가맹문의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

통달배 4in1 배달전문점은 1개의 매장에서 족발집과 보쌈집, 삼겹살집과 갈비집, 찜닭집과 닭도리탕집, 야식집과 닭발집의 핵심 메뉴를 모두 판매하는 창업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탄생했다. 비수기나 성수기 관계없이 매년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메뉴들을 다양하게 판매하기 때문에 매출루트가 광범위하다. 

외식업계 창업이 처음인 초보 창업자도 모든 메뉴를 쉽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본사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추천되는 인기 음식을 메뉴로 개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는 것도 다른 유명 외식프랜차이즈 못지않은 통달배만의 경쟁력이다. 

또한 통달배는 예비 가맹점주들이 가게를 원활하게 창업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음식점 창업비용, 대출, 상권분석 등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창업 교육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더불어 현 자영업자가 기존 매장의 시설을 재활용하는 방식으로 소자본 업종변경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통달배 업체 관계자는 “배달전문점이 나날이 늘어나면서 유망창업 아이템 선정의 필요성을 느끼는 여성창업자, 은퇴후직업으로 음식점 창업을 선택한 중년 예비창업자 등이 많다”며 “획기적인 창업아이템으로 저비용 창업하기를 원하는 요식업계 예비 창업자라면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창업 문의를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통달배는 진공저온조리법 수비드로 조리해 속살까지 촉촉하고 부드러운 찜닭, 닭도리탕으로도 유명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