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MHN 뉴스 임건탁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평판분석했다.

20년 12월 20일부터 21년 1월 20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1,025,3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한 이번 자료는 지난 12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17,418,928개와 비교하면 20.7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되며,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1년 1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힐스테이트, 자이, 푸르지오, 아이파크, 래미안, 롯데캐슬, e편한세상, 더샵, 서희스타힐스, 더 플래티넘, 호반베르디움, SK뷰, 한라비발디, 한화포레나, 하늘채, 우미린, 센트레빌, 리슈빌, 코아루, 데시앙, 벽산블루밍, 스위첸, 동문굿모닝힐, 위브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9,050 미디어지수 514,361 소통지수 999,453 커뮤니티지수 587,7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20,61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895,836과 비교하면 7.76% 상승했다.

2위, GS건설 자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5,300 미디어지수 357,945 소통지수 748,833 커뮤니티지수 530,9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82,97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796,768과 비교하면 71.58% 상승했다.

3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546,460 미디어지수 301,413 소통지수 715,402 커뮤니티지수 750,2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3,56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972,271과 비교하면 17.30% 상승했다.

4위, 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465,470 미디어지수 279,019 소통지수 421,198 커뮤니티지수 544,9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0,64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753,896과 비교하면 2.47% 하락했다.

5위, 삼성물산 래미안 브랜드는 참여지수 356,890 미디어지수 196,964 소통지수 565,537 커뮤니티지수 453,7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3,14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68,079와 비교하면 34.6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파트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2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17,418,928개와 비교하면 20.7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60% 상승, 브랜드이슈 22.39% 하락, 브랜드소통 16.18% 상승, 브랜드확산 112.94% 상승했다"고 밝혔다.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아파트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아파트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