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이-신설 경전철’ 13개 역사, 22개 게이트에 우선 적용
임직원 및 관계자 대상 시범 서비스 진행

사진=(주)티머니 제공

[MHN 문화뉴스 최윤정 기자] 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가 '안면인식 결제'를 '우이-신설 경전철'에 국내 최초로 시범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티머니 안면인식 결제'는 '우이-신설 경전철' 13개 역사, 22개 게이트에 우선적으로 적용되어 우이-신설 경전철 임직원 및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된다. 이는 서울시가 작년 7월부터 추진한 '포스트 코로나 대비 비접촉식 지하철 게이트'와 관련하여 티머니가 선제적으로 현장에 적용한 사례이다. 티머니는 시범 서비스 기간 동안 ‘안면인식 결제’ 모니터링 및 결제 속도 개선을 진행할 계획이다.  

'티머니 안면인식 결제' 서비스는 ‘사물감지’ 기술을 이용하기 때문에 마스크를 쓴 사용자도 인식이 가능하다. 따라서 사용자는 마스크를 벗거나 교통카드를 꺼내지 않아도 요금지불이 가능하다. 결제 단말기는 '마스크 착용 안내 음성'도 제공할 수 있다. 

'티머니 안면인식 결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받아 사용자 안면을 등록하고 결제수단을 연동하면 된다. 대중교통을 탈 때 탑승구에 설치된 안면인식 카메라에 얼굴을 갖다 대면 사용자의 얼굴 정보를 인식해 안면인증 처리되어 자동으로 결제된다.

티머니는 코로나19 시대’에 적합한 비접촉(Tagless) 결제방식 도입을 앞당겨 대중교통 결제에 혁신을 일으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