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빵왕 김탁구, 추노, 공부의 신,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윤시윤, 주원, 유진, 장혁, 유승호, 고아성, 지연, 신민아, 이승기 등 10년 전 배우들의 모습

[MHN 문화뉴스 경민경 기자] 코로나19로 실내생활이 주가 되면서 집에서 드라마 보기 열풍이다. 각종 플랫폼을 통해 무수히 많은 드라마가 쏟아져 나오고 있고, 그 사이에서 오랜 기간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도 적지 않다. 

좋아하는 배우의 드라마 다시 보기, 새로운 시즌 드라마의 과거 시즌 보기, 좋아했던 드라마 다시 보기 등 과거 드라마 다시 보기 또한 많은 사람들의 취미가 되었다. 하지만 수많은 드라마 속, 어떤 걸 봐야 할지 고민하다 마는 경우도 수두룩하다. 벌써 10년이라는 시간이 흘러 우리의 추억 속에 잠겨있는, 그렇지만 잊을만하면 꾸준히 회자되는 추억의 2010년 드라마를 살펴보기로 한다. 

 

제빵왕 김탁구

사진=KBS 제공

먹방이 열풍인 가운데 '빵 먹방' 하면 떠오르는 영상은 바로 2010년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속 배우 전광렬의 빵 먹방이다. 

'제빵왕 김탁구'는 김탁구(윤시윤)가 제빵왕이 되기 위해 성장해나가는 드라마다. 당시 주인공 김탁구 역을 맡은 윤시윤과 경쟁자 역을 맡은 주원은 신인 배우였지만 주연에 발탁되었다. 이에 많은 우려가 있었음에도 이 둘은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었고, 대중의 인식을 얻는 동시에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최근 펜트하우스에서 무서운 연기력을 펼치고 있는 유진도 제빵왕 김탁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빵왕 김탁구는 당시 30부작이라는 긴 기간 동안 방송했음에도 불구하고 최종화 시청률 50%라는 기록을 세운 바가 있다. 

최근까지도 스크린에 얼굴을 비추고 있는 배우들의 10년 전 모습, '제빵왕 김탁구'를 통해 확인해보자.

 

추노

사진=KBS 제공

궂은일이나 힘든 상황을 벗어나 도망친다는 뜻으로 '추노한다'라는 말을 많이 사용하곤 한다. 

본래 추노는 '도망간 노비를 추적한다'를 뜻하지만, '도망간다'는 뜻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과연 이 유행어는 어디서 유래됐을까? 바로, 2010년 드라마 '추노'에서 시작되었다. 

'추노'는 그 뜻에서 알 수 있듯, 조선시대 혼란 속 도망친 노비를 잡아오는 추노꾼들의 이야기를 다룬 이야기다. 추노는 주로 등장하는 액션신을 역동적이고 화려하게 연출하며 많은 호평을 받았고, 최종화는 최고 시청률 36%를 기록한 바가 있다. 주인공 이대길 옅을 맡았던 장혁은 KBS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지금까지도 드라마와 OST는 꾸준한 패러디를 생성해내며 회자된다.

현재까지도 꾸준하게 모습을 비추고 있는 장혁, 이다해, 오지호, 이종혁, 공형진의 10년 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공부의 신

사진=KBS 제공

'공부의신'은 공부 못하기로 소문난 고등학교 낙제생들을 명문대로 보내기 위한 프로젝트를 펼치는 줄거리의 드라마다. 

여기에서도 익숙한 얼굴을 만나볼 수 있다. 유승호, 이현우, 김수로, 배두나부터, 편스토랑에서 아들에 대한 무한 사랑을 보여주고 있는 오윤아,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에서 특유의 발랄한 연기를 보여준 고아성, 숨듣명을 통해 과거의 명성을 다시금 보여준 티아라의 지연이 출연했다. 

공부의 신 다시 보기의 매력은 성인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배우들의 풋풋한 시절, 풋풋했던 연기를 볼 수 있다는 점에 있다.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사진=SBS 제공

무시무시하고 위협적인 이미지의 구미호를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등장시킨,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는 주인공 대웅(이승기)이 우연히 구미호(신민아)를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되는 이야기이다. 이 드라마의 매력은 구미호 신민아의 통통 튀고 발랄한 모습과 보는 사람도 배고파지게 만드는 먹방에서 찾아볼 수 있다. 더불어 드라마 OST인 가수 이선희의 '여우비'는 지금도 노래방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많은 인기를 모았다. 

구미호라는 무서운 이미지를 사랑스럽고 귀여운 이미지로 탈바꿈시킨 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다시 보기 할 드라마를 찾고 있다면 10년 전 이승기와 신민아가 얼마나 더 풋풋했을지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를 통해 들여다보자.

 

--

벌써 10년? 추억의 2010, 그때 그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추노, 공부의 신,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윤시윤, 주원, 유진, 장혁, 유승호, 고아성, 지연, 신민아, 이승기 등 10년 전 배우들의 모습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