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 우아한형제들․서울직장성희롱성폭력예방센터와 ‘외식업사업장 내 성평등 일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 ‘배달의 민족’ 입점 사업주에 성희롱 예방교육 지원, ‘예방․대응 안내서’ 배포
- 소규모 사업장 내 성희롱 예방 및 피해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컨설팅 지원

사진 = 서울시 제공

[MHN 문화뉴스 임건탁 기자] 서울시가 27일 서울직장성희롱성폭력예방센터,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온라인 ‘성평등 일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울시내 30인 미만 외식업 사업장을 대상으로 성희롱 예방교육에 나선다.

시는 소규모 사업장은 성희롱 피해율이 높은 데 반해 성희롱 예방과 피해지원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갖추기 어려운 만큼, 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이번에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 

세 기관은 ‘서울시 외식업 사업장 내 성평등 일터 조성’을 위해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배달 앱 주문 서비스 ‘배달의민족’ 입점업체을 대상으로 사업주 대상 성희롱 예방교육 지원, 성평등 조직문화개선 캠페인, 성희롱 예방 시스템 구축을 위한 컨설팅 등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먼저 사업주 대상 성희롱 예방교육은 소규모 사업장에도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꾸려진다. 우아한형제들이 교육 홍보 및 매칭을 진행해 사업주의 정보접근성과 교육 참여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소규모 사업장에 적합한 ‘성희롱 없는 일터를 위한 예방․대응 안내서’를 사업장에 배포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서울시 위드유센터는 소규모 사업장에서 요청할 경우 직장 내 성희롱 예방 및 재발 방지 대책을 세울 수 있도록 조직문화 진단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컨설팅과 취업규칙, 사건 처리절차 점검을 무료로 지원한다.

한편 서울시 위드유센터는 30인 미만 소규모 사업주 등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법률적 지원을 하기 위한 기관으로 지난 해 6월 개관했다. 

송다영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소규모 사업장의 경우 사업장마다 성희롱 예방, 피해지원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갖추기는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위드유센터와 우아한형제들이 함께 손잡고 외식업 사업장의 근로자들이 안전하고 성평등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