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오전 9시 서울지역 대설주의보 발효, 제설 2단계로 상향 조정
2~7cm 많은 눈 예보, 10시 전후로 강설 시작하여 짧은시간 강한 눈 예상
제설차량 현장배치 완료하고 취약지역 사전작업 및 강설 즉시 제설작업 시행
출근시간 대중교통 집중배차시간대 30분 연장 운행
출근길 교통혼잡 예상, 승용차 이용자제 및 대중교통 이용 당부

사진 = 연합뉴스 제공

[MHN 문화뉴스 임건탁 기자] 서울시가 28일 오전 9시부터 제설 1단계 근무를 2단계로 상향 발령했다.   

서울시 등 32개 제설대책본부에서는 강설예보에 따라 오전 5시 부터 제설제를 미리 상차하여 현장배치를 완료하고 취약지점에 제설제를 사전살포 하는 등 제설작업을 실시하고 강설즉시 제설작업에 임하도록 조치했다. 

시는 교통 혼잡에 대비하여 강설 즉시 취약지점에 교통경찰을 현장에 집중 배치하고, 폭설시 취약구간에 교통통제가 이뤄질 수 있도록 서울지방경찰청과 협조 요청 하였다. 

시는 출근시간 혼잡을 막고자, 대중교통 출근시간대 집중배차시간을 30분 연장 운행한다. 출근 집중배차시간은 평소에는 오전 7시에서 9시까지였으나,  연장하여 오전 7시에서  오전 9시 30분까지로 지정됐다.

폭설로 인한 도로통제 및 버스 우회 상황은 도로전광표지(VMS)와 정류소의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를 통해 신속하게 안내될 예정이다. 또한 서울교통정보센터 토피스 누리집과 트위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제현 서울시 안전총괄실장은 “짧은 시간에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 된 만큼, 강설로 인한 시민 불편이 없도록 제설작업에 총력을 다할 것”이며, “시민들도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실 것과, 결빙으로 인한 미끄럼 사고 예방을 위해 ‘내 집 앞, 내 점포 앞 눈치우기’에도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