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요식업계 창업시장에서는 누구나 부담 없이 일반음식점을 차릴 수 있는 ‘소자본창업’과 코로나19 시대에 최적화된 ‘배달전문점 창업’이 맞물린 ‘소자본배달창업’이 화두다. 창업대출 부담 없는 소자본으로 소규모 배달전문점을 창업해 창업비용 대비 높은 매출을 거두자는 전략이다. 외식업 창업에서도 가성비가 중요한 시대인 만큼,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소자본배달창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소자본배달창업 특화 프렌차이즈 브랜드 ‘통달배’는 이 같은 추세에서 전례 없는 호재를 맞았다. 시니어 부부창업, 청년창업, 은퇴창업 등을 계획하는 남자, 여자 소자본배달창업 희망자들의 가맹점 창업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꾸준히 이어지는 가맹점주 모집의 결과로 현재 100호점 돌파에 임박해 있다.

프랜차이즈 통달배의 배달전문점은 요즘 뜨는 배달사업아이템이자 추천창업아이템인 족발과 보쌈, 삼겹살과 갈비, 찜닭과 닭도리탕, 야식과 닭발 모두를 통해 매운족발부터 수비드찜닭까지 다양한 종류의 메뉴를 제공한다. 따라서 넓은 매출 루트를 통한 고수익 창출이 가능하고, 비수기/성수기 구분 없이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다.

식당 자영업 시 둘째가라면 서러울 정도로 고되다는 주방 업무의 부담을 대폭 줄여주는 원팩원쿠킹 간편조리시스템도 갖췄다. 본사에서 완제품 형태의 냉장 식자재를 공급하므로 가맹점 주방에서는 이를 빠르고 간편하게 조리해 메뉴를 완성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을 활용해 주방 인건비를 줄이거나 1인 창업 및 운영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현 자영업자가 기존 가게의 시설을 재활용해 소자본 업종전환창업을 할 수 있다. 본사가 예비 가맹점주에게 전문가 기반의 창업정보 제공, 상담, 상권분석 등을 지원한다는 점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통달배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이곳의 배달전문점 창업지원(입지분석, 매장 운영 교육 등), 가맹점 성공사례 등을 확인해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