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주현준] 학생 수 감소와 서울·수도권 대학 쏠림 현상으로 정원을 채우지 못해 발생하는 추가 합격이 크게 늘어나면서 2021학년 정시 추가모집인원도 전년에 비해 큰 폭으로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고 입시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입시 전문가들에 따르면 학생 수 감소 여파로 지역 소재 대학의 정시모집 경쟁률이 평균 2.7대 1을 기록하면서 미달인 대학들이 많아, 많은 대학들이 정시 추가모집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운영하며 항공정비사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면장 취득에 유리한 실습이 진행되고 있으며 실제로 본교의 항공정비사 면장, 항공산업기사 등 자격증 취득률이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수능 5등급, 6등급, 7등급 수험생 및 검정고시 수험생 등을 대상으로 입학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첨단 장비 및 시설을 이용하는 만큼 항공정비 실무 경험을 쌓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과기전에는 항공정비사를 희망하는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대졸자들이 현재 지원하고 있다.

과기전은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졸업 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며 입학 시 내신과 수능성적 반영없이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현재 2021학년도 3월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