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김민경 기자] 가수 이은하가 '척추 전방 전위증'으로 투병 중이다.

26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사람이좋다'에는 '디스코의 여왕' 이은하가 출연했다.

이날 이은하는 몰라보게 달라진 외모로 눈길을 끌었다. 그는 "3개월 사이 15kg이 갑자기 늘었다"라며 "제 얼굴을 제가 못 알아볼 정도니까 힘들다. 약 없이는 못 일어날 정도다"라며 척추 전방 전위증을 앓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과거 춤을 추던 무대에서 다쳐 척추에 이상이 생겨 급격한 체중 증가로 인해 외모에까지 변화가 생긴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은하는 수술을 받지 않고 견디기 위해 마약성 진통제를 투약받으며 하루하루를 버티고 있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이은하는 운동에 나서기도 했다. 그는 "수술을 안 하고 견디는 방법으로 근육을 발달시키는 거다. 통증약은 복용을 하고 해야 하는데 수술보다 나을 것 같더라"라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그런가면 이은하는 "솔직히 당당하게만 살다가 이런 모습 보이니까 저 자신도 약간 의기소침한 것도 있다"라며 "노력을 해도 안 빠지고 자꾸 붓고 있는 건 내 몸 상태를 잘 통제 못 했기 때문에 내 탓이라는 거다"라며 자신감 없는 모습으로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avin@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