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있는 날·예술이 있는 삶을 빛냅니다…문화뉴스] '문화가 있는 날' 시행 2년 차를 맞아, '문화가 있는 날'에 대한 국민의 참신한 정책 제안을 듣는 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18일부터 4월 8일까지 문화융성위원회(이하 위원회) 주최로 '문화가 있는 날' 아이디어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선 '문화가 있는 날' 관련 신규 사업 제안, '문화가 있는 날' 확산 방안 등 총 2개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참가 자격에 제한은 없으며, 공모 아이디어 자료는 '문화가 있는 날' 웹페이지(culture.go.kr/wday)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은 심사위원 심사와 심사를 거쳐 선발된 상위 30개의 응모작에 대해 4월 15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심사 결과는 4월의 문화가 있는 날인 4월 29일에 '문화가 있는 날' 웹페이지에서 발표하며, 최우수상 1팀에는 상장과 상금 300만 원, 우수상 2팀에는 상장과 상금 100만 원이 각각 수여된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은 박근혜 정부 4대 국정 기조 중 하나인 '문화융성'의 핵심정책으로, 국민들이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영화관·공연장·미술관·박물관 등 전국에 있는 다양한 문화시설을 무료 또는 더욱 저렴하게 누릴 수 있도록 문체부와 위원회가 2014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정책이다.

문화뉴스 홍진아 기자 hongjina@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