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다이어트시 사람들이 가장 흔하게 저지르는 실수는 무엇일까. 

비만 진료 특화 의료기관 365mc는 최근 서울, 대전, 부산 지방흡입센터에서 식이영양상담을 받은 고객들의 실제 식단(식사일기)을 바탕으로 문제점을 분석했다.

그 결과 전체 2,385건 가운데 562건(24%)의 식단에서 '단백질 섭취 부족'이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됐으며 '야식'이 340건(14.2%), '굶기'가 245건(10.3%)으로 나타났다. 또한 '간식 섭취'가 218건(9.1%), '잦은 밀가루 음식 섭취'가 207건(8.7%) 순으로 뒤를 이었다. 이 밖에도 직장인들의 경우 잦은 회식자리나 모임으로 인한 음주도 192건(8.3%)에 달했다.

이를 통해 체중감량을 목적으로 하는 다이어트 중 사람들이 가장 흔하게 저지르는 실수가 '단백질 섭취 소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365mc 김우준 원장(식이영양위원회 위원장)은 "보통 체중감량을 위해 육류 섭취를 피하고 채소 위주의 식사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하루 세끼마다 적정량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하며 "단백질은 기초대사량을 높여주고 근육의 손실 없이 체지방만 감량되도록 도움을 주는 필수 영양소"라고 강조했다.

또한 "순수 단백질 식품은 칼로리는 낮지만 부피는 커서 포만감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는 장점까지 있다"며 "두부, 계란, 닭가슴살, 생선 등 다양한 단백질을 섭취하면서 굶지 않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시행하는 것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365mc는 서울365mc병원을 비롯해 대전지방흡입센터, 부산지방흡입센터로 식이영양상담센터 운영을 확대하였으며, 식이영양상담을 받고 있는 고객들의 식사일기를 분석, 식이관리 개선점을 개인 휴대전화로 전송하는 행동수정 요법 등 전문적인 비만치료와 활발한 학술·연구활동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문화뉴스 헬스라이프팀 lif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