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코리아서버호스팅은 7년 연속 국제 해킹 방어대회인 '코드게이트 2017'의 서버 및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다고 밝혔다.

'코드게이트 2017'은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세계 최대 규모의 보안행사로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 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간과 기계의 새로운 지혜로 보안의 해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열리며 4차 산업혁명시대에 더욱 중요해지고 새로워진 정보보안 기술을 소개하고 일상생활까지 파고든 다양한 방식의 해킹 공격에 대비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제시한다.

또한 해커나 보안 관련 종사자를 비롯해 대중들의 보안 인식 확대를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도 마련됐으며 스마트폰과 노트북 등을 해킹해 직접 피해자가 돼보거나 열쇠 없이 자물쇠를 열어 물리보안 취약점에 대해서도 경험해 볼 수 있다.

코드게이트에서 열리는 '국제해킹방어대회'는 84개국 7,064명이 참가했다.

코드게이트의 글로벌 보안 컨퍼런스에서는 전 세계 보안 전문가들의 특별 강연을 통해 보안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코리아서버호스팅 관계자는 "매년 코드게이트를 진행하면서 보안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증가하는 것을 몸소 느낀다"며 "특히 클라우드의 도입률이 높아지면서 보안이 중요해짐에 따라 글로벌 보안 컨퍼런스를 통한 클라우드 보안 및 품질·성능 관리를 주제로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서버호스팅은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코드게이트 무료 초대 이벤트를 진행하며 코리아서버호스팅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응모할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