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서정준 기자] 웹툰 플랫폼 투믹스(대표 김성인)가 국내 대표 전자상거래 업체인 이베이코리아와 협업 파트너가 됐다.

투믹스는 지난 17일 G마켓,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상호 협조의 서비스 제휴, 공동 마케팅 등의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투믹스는 웹툰 플랫폼 최초로 이베이코리아와 협업 파트너가 됐다. 이로써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디지털 판촉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소비자의 이목을 끌기 위한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쇼핑+엔터테인먼트) 전략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으며,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에서 이미 업계 최초로 웹툰 형태로 상품을 소개하는 '웹툰딜'을 선보인 바 있다.

투믹스는 이베이코리아와의 첫 공동 프로모션으로 G마켓 배달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사 회원들에게 양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교차 지급하는 이벤트이다. 투믹스는 G마켓 배달 에서 사용 가능한 5천원 할인쿠폰을, G마켓은 투믹스의 유료 웹툰을 볼 수 있는 10코인 쿠폰을 각각 증정한다. 기간은 내달 14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투믹스 홈페이지와 모바일 G마켓 배달에서 확인 가능하다.

투믹스 마케팅 팀장은 "국내 대표 전자상거래 업체인 이베이코리아와 협업 파트너가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기획으로 서로가 윈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some@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