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레전드 드라마 다시보기
시크릿가든, 동이, 파스타, 지붕뚫고 하이킥

[문화뉴스 경민경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집콕'이 일상이 된 지 1년이 넘었다. 이에 따른 집콕 취미 열풍. 드라마 다시 보기가 집콕 취미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명배우의 과거 출연작 보기, 명작 드라마 보기 등 드라마 다시 보기가 열풍이다. 수많은 명작 드라마 중 어떤 걸 볼지 고민하는 이들에게 추억의 11년 전 드라마, 2010년 레전드 드라마인 시크릿가든, 동이, 파스타, 지붕뚫고 하이킥을 소개한다.

사진=SBS 제공

시크릿 가든

출연: 현빈, 하지원, 윤상현, 김사랑, 이종석, 이필립

"이게 최선입니까? 확실해요?"

"이 트레이닝 복은 이태리 장인이 한땀 한땀..."

"길 라임씨는 몇 살때부터 그렇게 이뻤나? 작년부터?"

시크릿 가든은 까칠한 백만장자 김주원(현빈)과 스턴 우먼 길라임(하지원)의 영혼이 바뀌면서 벌어지는 일을 담은 로맨틱 코미디다.

남녀의 몸이 바뀐다는 진부한 컨셉에도 불구하고 김은숙 작가 손에서 탄생한 매력적인 캐릭터는 지루할 틈 없는 스토리를 이끌었다. 이에 더해 개성 넘치는 오스카(윤상현), 윤슬(김사랑)의 티격태격 살벌 로맨스도 시크릿 가든의 인기 요인으로 손꼽힌다.

시크릿 가든은 매 회 화제가 되며 '트레이닝 복', '거품키스', "문자와쑝문자와쑝" 등 시크릿 가든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며 유행을 이끌었다. 셀 수 없을 만큼 수많은 패러디를 탄생시킨 시크릿 가든은 2010년 레전드 드라마로 뽑힌다.

사진=MBC 제공
사진=MBC 제공

동이

출연: 한효주, 지진희, 이소연, 배수빈, 정진영, 박하선

'동이'는 조선시대, 궁중 최하층 무수리 신분에서 빈의 자리까지 올라 영조를 낳은 숙빈 최씨(한효주)의 일대기를 담은 드라마다. 장희빈, 인현왕후에 묻혀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던 숙빈 최씨의 이야기를 다뤘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드라마 '동이'는 허준, 대장금, 이산, 상도 등으로 이름을 알린 조선시대 사극 전문가 이병훈 감독이 연출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캐릭터의 새로운 해석과 신박한 스토리로 대체적으로 호평을 받았고, 많은 글로벌 팬의 사랑을 받았다. 동이는 당초 50부작으로 예정되었지만 평균 시청률 23%라는 인기에 힘입어 10회 연장한 60부작으로 종영했다. 또한 최고시청률 29%를 기록하며 2010년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포함한 총 9개의 상을 수상했다.

사진=MBC 제공
사진=MBC 제공

파스타

출연: 공효진, 이선균, 이하늬, 알렉스 

"봉골레 파스타 하나!", "예, 쉐프!"

'파스타'는 요리사의 꿈을 품고 레스토랑 '라스페라'에서 주방 보조로 일하고 있는 유경(공효진)이 새로운 쉐프인 까칠한 현욱(이선균)과 함께 그리는 레스토랑 주방 속 알콩달콩 로맨스다.

파스타는 베일에 가려져 있어 알지 못했던 레스토랑 '주방'의 현실적인 모습을 드러내며 인기를 모았다. 방송에 등장하는 봉골레 파스타, 알리오 올리오는 드라마 덕분에 대중화되었고, "봉골레 파스타 하나!", "예, 쉐프!" 등 독특한 유행어가 탄생했다. 

주연 배우 이선균과 공효진의 개성 넘치는 연기는 드라마 속에서도 케미를 보였다. 주방이라는 독특한 배경 속, 두 배우가 이끈 티격태격 로맨스는 완벽한 캐스팅 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사진=MBC 제공
사진=MBC 제공

지붕뚫고 하이킥

출연: 이순재, 김자옥, 정보석, 오현경, 최다니엘, 황정음, 윤시윤, 신세경, 서신애, 진지희, 이기광, 줄리엔 강

'지붕뚫고 하이킥'은 산속에서 지내다 서울로 상경한 두 자매(신세경, 서신애)가 이순재의 집 식모로 일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지금도 활발히 활동 중인 황정음, 신세경, 윤시윤, 유인나, 이광수, 최다니엘, 줄리엔 강, 진지희, 서신애 등 많은 신인 스타를 발굴한 드라마다. 이순재 X 김자옥, 진지희 X 서신애, 신세경 X 윤시윤, 황정음 X 최다니엘의 환상의 조합은 많은 이들의 웃음과 공감을 이끌어내며 스토리를 주도했다. 더불어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안긴 파격적인 결말은 지금도 시청자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등 큰 여운을 남겼다. 

역대급 유행어 "빵꾸똥꾸"를 탄생시킨 시트콤. 레전드 시트콤 '하이킥' 시리즈 중 하나인 '지붕뚫고 하이킥'도 2010년 레전드 드라마로 꼽힌다.

집콕 시간을 달래줄 드라마를 찾고 있다면, 레전드로 꼽히는 과거 명작 드라마를 추천한다.  

 

--

2010년 레전드 드라마 다시보기
시크릿가든, 동이, 파스타, 지붕뚫고 하이킥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