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은 전국 키즈카페 업무,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보육교사 등 보육 전문성 향상과 취업·자기계발에 관심을 가진 이들을 위한 아동심리상담사와 베이비플래너자격증 등 인기 있는 54종 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취지는 코로나 19여파로 인한 초등돌봄교사, 보육교사 등의 구인구직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에 있어 관련 종사자의 자기개발 혹은 (재)취업에 도전하는 전업주부, 경력여성단절과 중장년층 등 많은 이들에게 필요한 체계적인 언택트 강의와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차원으로 마련되었다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간단하다. 교육원 홈페이지에 간편 무료회원가입하여 희망하는 과정을 최대 3과정까지 신청만 해도 기존의 90만원 수강료가 조건 없이 ‘0’원으로 조정되며, 교안과 시험예상문제 또한 무료로 제공된다. 온라인 강의는 4주에서 6주간 진행되며, 나이와 직업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이론과 다양한 사례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학습 비용에 부담이 없는 장점에 많은 이들이 교육원에 주목하고 있다.

교육원에서 추천하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보육교사직무교육 및 슬라임·키즈카페 관련된 업무에 중요한 요소인 아이에 대한 이해심, 소통과 공감능력 등 다양한 학습을 배워볼 수 있으며, 특히 관련 업무에 능률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기에 전망 좋은 주부자격증 및 따기 쉬운 미래유망자격증을 찾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다.

또한 베이비플래너 과정으로는 육아도우미 역할에 대한 교육과 육아우울증 관련 상담을 통해 가장 좋은 해결책 마련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가베지도사와 놀이심리상담사는 엄마표 가베 및 다양한 장난감 교구 활용법을 통한 아이의 탐구력 향상에 유용하고, 발달평가지도사와 특수아동지도사는 다양한 심리검사 도구를 이용함과 동시에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중앙지원단 및 아동발달센터, 아동복지센터 등의 업무역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이와 함께 취득하기 좋은 언어발달지도사는 장애영유아 보육교사자격증 관심자의 취업스펙업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그 밖으로는 방과후학교 강사 및 학습지교사 관심자를 위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와 방과후지도사, 수채화·유화그리기 세트 등의 미술 활동을 위한 방과후아동미술지도사, 푸드스타일리스트·브런치카페 관심자에게 권장하는 아동요리지도사가 있다.

더불어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및 북카페 관련 업무에 유용한 독서지도사, 스터디카페 내 키즈노트 활용법에 유용한 자기주도학습지도사와 학습전략설계사, 어린이 논술학습을 돕는 논술교육지도사, 엉어회화·공부 혼자하기 지도를 위한 초등영어지도사, 방과후 수업 내 중국어 지도방법에 유용한 초등중국어지도사 과정이 있다.

또 다른 과정으로는 역사적 배경지식 수업을 위한 한국사지도사와 세계사지도사, 꽃을 이용해 분위기 좋은 힐링·홈카페, 테마카페 인테리어 창업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플로리스트전문가, 사주카페 관심자에게 추천하는 명리심리상담사도 있다.

교육원에서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관련 업무에 활용되는 문화복지사 과정을 교육하고 있으며, 직장보육지원센터에 유용한 감정노동관리사, WEE센터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도움이 되는 학교폭력예방상담사와 인성지도사, 영재아의 특징과 이에 올바른 부모 교육을 위한 영재창의지도사와 부모교육지도사 등 54종 과정이 마련되어 있으며, 모든 과정은 국가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취업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에 기재 가능하다.

이는 보육교사자격증(보육인력국가자격증)과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자격증을 포함하여 평생교육사자격증, 한국어교원자격증 등 국가공인전문기술자격증 종류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의 스펙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취업 잘 되는 40·50대 노후대비자격증 등에 관심을 가진 이들의 전문지식 습득과 함께 취업 범위 확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은 전국 채용공고 확인이 가능한 취업정보센터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홈플러스·이마트문화센터의 구인정보, VMS·1365자원봉사센터 관련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수면·남양주·양평카페, 전망 좋은 이색카페 및 카페음료테스트 관련 정보를 비롯해 키즈스콜레·키드키즈구인구직 뜻을 알아보거나 취업성공패키지·국비지원 신청과 무관하게 54종 교육을 무료제공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카카오톡, 대표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