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0일 한성백제홀서 첫 공연, 선착순 70석 무료 입장
코로나19로 발길 멈췄던 시민 위한 무료 음악회 사계 콘서트 '봄' 마련
4~5월 '전문연주단 크라제' 등 4개 재능기부 문화예술단체 4회 공연

[문화뉴스 금별 기자] 서울특별시 송파구에 위치한 한성백제박물관(관장 김기섭)이 4월에서 5월, 시민을 위한 무료 음악 행사인 한성백제박물관 사계콘서트 '봄'을 개최한다.

사진= 사계 콘서트 포스터
사진= 사계 콘서트 포스터

이번 콘서트는 문화예술단체의 재능기부 공연으로 지난 2016년부터 매년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에 맞추어 펼치는 박물관 대표 문화행사이다.

작년에는 코로나19 때문에 공연을 취소하거나 온라인으로만 개최했지만, 올해에는 안전시설을 더 갖춘 가운데 봄꽃이 만발하는 따스한 봄의 향기를 다양한 음악으로 시민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사진= 한성백제박물관 전경
사진= 한성백제박물관 전경

첫 계절에 열리는 사계콘서트 '봄'은 4월 10일부터 5월 29일까지 전문연주단 크라제, 더 피아니시모 음악예술학회, 베아오페라음악예술원, 더 브람스 트리오 등 4개 단체가 1회씩 공연한다.

전문연주단 크라제는 4월 10일 '봄을 노래하는 정원'이라는 주제로 브람스, 슈만 등의 감미로운 클래식과 베르디, 구노 등의 오페라 아리아, 가곡, 뮤지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곡을 들려준다.

더 피아니시모 음악예술학회는 4월 24일 '건반 위의 노래'라는 주제로 피아니스트 채수아와 메조 소프라노 권세연이 멘델스존, 모차르트, 그리그 등 피아노와 성악이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음악을 선사한다.

사진= 2020 사계콘서트 공연 모습
사진= 2020 사계콘서트 공연 모습

베아오페라음악예술원와 더 브람스 트리오는 각각 5월 15일, 29일 공연을 앞두고 있다.

다만, 정부와 서울시의 방역지침에 따라 전체 좌석의 30% 미만인 70석만 선착순 무료 개방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성백제박물관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한성백제박물관 교육홍보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서울시청 제공]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