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이보영의 노인과 바다’, 20일 ‘조여정의 오이디푸스 왕’ 공개
배우들의 열연과 풍부한 사운드가 ‘귀로 듣는 즐거움’ 선사
오디언-CGV 특급 콜라보 확대 계획

국내 유명 배우들이 낭독한 세계 고전문학 오디오북이 영화관에서 상영된다.

오디오 콘텐츠 전문 제작ᆞ유통사 오디언은 배우 이보영과 조여정이 낭독한 ‘노인과 바다’, ‘오이디푸스 왕’을 13일과 20일 CGV송파에서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13일 낮 12시 개봉하는 ‘이보영의 노인과 바다’는 헤밍웨이의 소설 ‘노인과 바다’를 배우 이보영의 목소리로 재해석했다. 배우 이보영의 부드러우면서도 강인한 목소리가 불운에 맞선 어부 산티아고의 숭고하면서도 인간적인 내면을 강렬하게 표현하여 듣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잔잔한 파도소리, 노 젓는 소리 등의 풍성한 사운드로 독자들의 몰입감을 높였다.

20일 상영되는 ‘조여정의 오이디푸스 왕’은 아테네의 희곡작가 소포클레스가 남긴 대표 작품으로 ‘나는 누구인가’, ‘인간이란 무엇인가’라는 근원적인 질문을 담고 있다. 완벽한 비극의 모범인 오이디푸스 왕을 배우 조여정의 목소리 연기와 심리적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배경 음향으로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두 배우의 열연이 빛나는 극장형 오디오북은 CGV송파 스피어X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CGV송파 스피어X는 틸팅 스크린과 레이 백 좌석, 개별 좌석마다 생생한 음향을 제공하는 플렉사운드(Flexound) 시스템을 적용했다. 플렉사운드는 좌석별 빌트인 개인 증강 사운드 시스템으로 좌석마다 최적의 서라운드 존을 형성해 오디오북 상영에 적합하다.

상영일정 확인 및 예매는 CGV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

오디언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오디언과 CGV 간의 ‘극장형 오디오북’ 콜라보레이션에 의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CGV와의 협업을 더욱 확대하여 관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새로운 극장형 오디오북을 계속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의 자회사인 오디언(대표 김용호)은 10여 년간의 오디오 콘텐츠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형태의 오디오드라마를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오디언이 제작한 ‘울어봐 빌어도 좋고’, ‘구르미 그린 달빛’, ‘재혼황후’, ‘문제적 왕자님’ 등 웹소설 기반 오디오드라마는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감상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