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야책방에서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즐겨요
상반기에 이어 총 70개 서점 선정 예정

사진=한국서점조합연합회 제공
사진=한국서점조합연합회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사)한국서점조합연합회(회장 이종복, 이하 한국서련)가 ‘2021 심야책방’을 운영할 지역 서점을 모집한다. 2차 모집도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총 70개 서점이다.

심야책방은 선정된 전국 서점에서 폐점 시간을 연장해 서점별 특색을 살린 문화행사를 진행하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심야책방은 서점별로 4회씩 진행되며, 진행일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이다. 

전국의 지역서점(대형서점, 프랜차이즈 제외)이라면 신청 가능하다. 한국서점조합연합회 홈페이지 또는 서점ON 공지사항에서 안내문과 공고문의 내용을 숙지한 후,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함께 한국서련 심야책방 이메일로 전송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접수 기간은 6월 16일(수)부터 6월 25일(금) 18시까지이며, 선정된 70개 서점은 7월 9일(금)에 발표된다. 

한국서련 심야책방 담당자는 “상반기 진행 시에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시민들이 안전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정부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했다”며 “하반기도 마찬가지로 시민들이 심야책방에서 책과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많은 서점들의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서련 홈페이지 또는 서점ON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