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은 반려동물 산업을 선도할 미래지향적 융합 인재 육성을 목표로 2021년 애완동물관리 전공 학점은행제 학위과정을 신설하고 2022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학점은행제 애완동물관리 전공은 내신이나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1:1면접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대학 진학을 앞둔 고등학교 3학년, 고등학교 졸업자(검정고시 합격자 포함), 본 과정의 입학을 희망하는 일반 대학 재학생 및 졸업자 등이 모두 지원 가능하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학점은행제 애완동물관리 전공 관계자는 “현대사회의 흐름에 따라 반려동물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 반려동물 양육의 바람직한 태도를 학교에서 정규 교육과정으로 배울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전문학교, 대학 등에서 반려동물간호과, 애완동물관리 전공이 개설되고 있다”고 말했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애완동물관리 전공 학위과정은 동물 사육과 관리에 필요한 일반적인 기초 지식을 바탕으로 애완동물 사육관리와 애완동물 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 기술을 숙달하고 애완동물의 생산, 사육, 관리, 훈련, 애견 미용, 동물 간호등에 종사할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할 예정이다.

연세대 미래교육원의 애완동물관리 전공 학점은행제는 반려동물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해 전문 교강사진과 교육시스템을 통해 반려동물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많은 수험생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학위과정은 정규반과 직장인반이 있다. 정규반은 주 중에 학습하며, 학위취득과정과 실무 반려동물 관련 심화(자격증취득)과정을 함께하며 애완동물관리 전공 전문학사 학위취득과 원하는 취업을 위한 실무 자격증취득을 함께 할 수 있는 과정이다. 직장인반은 주에 1일을 투자하여 학위취득과정을 이수, 애완동물관리 전공 전문학사 학위취득을 하려는 데에 목적이 있다.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동물의 생명 현상과 습성, 기능에 대한 이해와 이러한 특성을 살린 응용기술 등 일련의 과정을 통해 생명 존중과 윤리를 배우고 생명 사랑의 마음을 갖고 인재를 배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애완동물관리 전공 생명산업전문학사(교육부장관) 학위도 취득할 수 있는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은 2022학년 첫 신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