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교재 전문 출판사 (주)꿈을담는틀은 문학 기출 문제집인 ‘처음 시작하는 밥 먹듯이 매일매일 문학’을 개정 출간했다고 밝혔다.

<처음 시작하는 밥 먹듯이 매일매일 문학>은 꿈을담는틀의 국어 기출 문제집인 ‘밥 시리즈’ 중 한 권으로, 예비 고등학생은 물론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이 본격적으로 수능 공부를 하기 앞서 문학의 기초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개발된 교재이다. 

이 교재는 최근에 출제된 전국연합 학력평가 기출문제 중 우수 문항을 선별하여 갈래별로 수록하고 있는데, 이번 개정을 통해 2021학년도 3월 고1 전국연합 학력평가 지문을 포함한 최신 지문이 추가되었다. 

또한 처음 문학 공부를 시작하는 학생들이 공부 방법을 익힐 만한 다양한 장치를 마련해 두었다. 각 단원 전반부에서 문학 학습의 바탕이 되는 핵심 이론을 소개했고, 지문 쪽 보조단에는 ‘제대로 감상법’을, 문제 쪽 보조단에는 ‘제대로 접근법’을 배치했다. 

‘제대로 감상법’은 작품을 주제, 구성, 문체 등의 요소에 따라 체계적으로 분석해 보는 코너로, 작품을 깊이 있게 이해하도록 도와준다. ‘제대로 접근법’은 문제에 접근하는 요령을 알려 주는 코너로, 문제 유형에 따른 풀이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꿈틀 출판사 관계자는 “교재 개정 과정에 100여 명의 교·강사 분들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주셨다.”며 “선생님들이 주신 의견을 수렴하면서 내용이 더욱 알차고 학습하기에도 편리해졌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