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대표 거장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바닷마을 다이어리'
오는 2023년 상반기 한국에서 연극으로 선보일 예정

[사진 = 위클래식 제공]
[사진 = 위클래식 제공]

[문화뉴스 박재영 기자] 영화 '바닷마을 다이어리'가 오는 2023년 연극으로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요시다 아키미의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영화 '바닷마을 다이어리'는 일본 영화계의 대표 거장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지난 2015년 영화화했다. 영화 '바닷마을 다이어리'는 제작사 위클래식(대표 채진아)에서 오는 2023년 상반기 트라이아웃과 본공연을 통해 처음 한국에서 연극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영화 '바닷마을 다이어리'는 이야기의 중심이 되는 "네 자매"가 사소한 일상을 통해 가슴 따뜻한 울림을 선사하는 영화로 아야세 하루카, 나가사와 마사미, 카호, 히로세 스즈가 네 자매를 연기했다. 2015년 63회 산세바스티안 국제 영화제(관객상), 2016년 39회 일본 아카데미상(우수 작품상, 우수 감독상, 우수 촬영상, 우수 조명상, 신인 배우상)을 수상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아무도 모른다', '걸어도 걸어도',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세 번째 살인', '파비안느에 관한 진실' 등 많은 작품으로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어느 가족'으로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거머쥔 일본 영화계의 대표 거장 감독으로 손꼽힌다.

오는 2023년 연극 '바닷마을 다이어리'를 선보일 제작사 위클래식은 클래식 음악을 기반으로 히사이시 조 영화음악 콘서트, 존 윌리엄스 영화음악 콘서트, 한스 짐머 영화음악 콘서트, 엔니오 모리꼬네 영화음악 콘서트, 헐리우드 인 클래식 등 클래식, 영화음악, 오페라 등 다양한 콘서트를 기획 및 제작하고 있다.

크로스오버 그룹 '미라클라스' 바리톤 김주택, 크로스오버 그룹 '안단테' 베이스 구본수, 바리톤 안동영, 테너 윤서준,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음악감독 이상훈, 천재 피아니스트&위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김재원 등이 소속되어 있다. 또한 온라인 예술 취미 플랫폼 'PADO'를 운영 중이다.

한편, 위클래식은 오는 9일부터 31일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극작가 올컷(Louisa May Alcott)의 작품인 '작은 아씨들'을 연극화한 연극 '작은 아씨들'을 대학로 드림아트센터 2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