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한국보육진흥원은 보육교직원의 스트레스 해소와 역량 강화를 위한 긍정적 적용 사례 및 어린이집의 ESG 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2021 마음성장 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음성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공모전은 보육교직원(개인)과 어린이집(단체)을 대상으로 10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글, 웹툰, 영상 콘텐츠’ 등 다양한 형식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접수될 예정이라고 한다.

공모부분은 첫째, 마음성장 프로젝트를 통한 긍정적 변화 사례와 둘째, 어린이집 내 보육교직원의 성장 및 힐링을 위해 노력하고 확산했던 사례, 셋째, ESG를 반영한 경영 및 인식 변화 사례 등 세 가지로 나누어 진행된다고 전했다.

‘마음성장 프로젝트’는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양질의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역량 강화 및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기 위한 사업으로 관계자에 따르면 보육교직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는 사업이라고 전했다.

공모전 출품작은 내·외부 전문가들의 평가를 거쳐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3편), 우수상(9편), 장려상(18편)으로 선정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상식은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Meta+Universe) 플랫폼을 활용할 예정이며 시상식 현장을 구성한 가상공간에서 장소에 국한되지 않는 언택트 디지털 시상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외에 자세한 내용은 마음성장 프로젝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보육진흥원 조용남 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육교직원들이 마음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느꼈던 다양한 사례들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보육교직원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그 밖에도 한국보육진흥원은‘힐링 톡톡(Talk Talk) 콘서트’, ‘Mind Up On-Air(마인드 업 온에어)’등 다양한 비대면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