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2일부터 12월 21일까지 공모전 개최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창작 콘텐츠 스토어 인디켓이 11월 22일부터 12월 21일까지 “인디켓 SF 단편 소설 공모전”을 진행한다.

사진=인디켓 제공
사진=인디켓 제공

이번 공모전은 SF 장르를 바탕으로 한 참신한 소재의 작품을 발굴함과 동시에 웹툰, 일러스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작가들과의 콜라보를 통해 소설 IP가 가진 확장성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작가 또는 작가 지망생 모두 참여가 가능하며, 응모된 작품은 내부 심사를 거쳐 작품성, 2차 창작 가능성, 창의성 등을 평가해 총 5개의 작품을 선정, 총 5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작은 300만원의 상금과 현직 일러스트레이터와 협업을 통해 제작된 맞춤형 웹소설 표지(최대 100만원 상당)가 제공 된다.

또한 “2차 창작 공모전 대상작”으로 선정되어 여러 작가의 다양한 콘텐츠로 재생산 되는 기회가 주어진다. 

더불어, 작가의 창작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선정 되지 않은 참가작 일부에게도 디자인 웹표지 제공과 함께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SF 단편 소설 공모전”과 연계되어 진행될 “2차 창작 공모전”은 유망한 소설 IP가 “2차 콘텐츠”로 확장되는 과정과 함께 작가들간의 협업을 통해,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협업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시발점이 될 것이다. 

인디켓은 만화, 소설, 일러스트 콘텐츠를 직접 등록해 누구나 작품을 판매할 수 있는 콘텐츠 오픈마켓으로 지난 9월 1일 정식 오픈했다. 

협업 작가들을 위한 수익배분 시스템인 "작가간 수익 쉐어”, 인스타그램 이용 작가를 위한 링크 모음 서비스 “인디켓 채널 허브”, 소설 작가를 위한 유틸리티 “작품 표지 제작기” 등 작가를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내년 1분기에 2차 창작 공모전을 통해 “2차 창작 수익 쉐어” 기능을 론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